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3회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 일  시 ]  :  1993년6월28일(월) 오후1시 개식


(13시10분 개식)

◇의정계장 고재천   지금부터 제23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성형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바쁘신 중에도 구정을 논의하기 위하여 이렇게 자리를 함께 하여 주신데 대하여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제23회 임시회는 '93년도 제2회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과 서울특별시동작구중소기업육성기금설치및운용조례안 등 주민복지와 지역발전에 관련된 주요 의안들을 다루기 위하여 소집되었으며 또한 이번 회기에는 이례적으로 구정질문이 있겠습니다.
  동작구발전과 구민복지증진이라는 행정목표는 비록 시각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구의회나 구청의 공동목표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그동안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구청측이 제출한 의안을 공익이라는 측도에 준거하여 진지하고 심도있게 심의하여 주셔야겠으며 구청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행정편의 위주의 경직된 사고에서 벗어나 시대가 요구하는 민주적 자치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시대의 자치행정은 어항속 같이 투명하기 때문에 그 계획과정이나 집행과정이민주적 절차에 의해 공명정대하게 이루어지지 않고는 주민의 지지나 호응을 받을 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의회나 구청은 상호대립적 관계보다는 상호존중과 주민복지라는 공동의 목표실현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는 모습을 주민에게 보여주어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청간부 여러분!
  지금 우리 사회는 변화의 물결이 도도히 흐르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우리 모두가 이러한 흐름에 부응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지역 일꾼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주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동작구의회, 동작구청이 되도록 합시다.
  끝으로 어려운 여건속에서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애쓰시는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생산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고재천   이상으로 제23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3시20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