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47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4년 9월 19일(금)  10시


     제247회동작구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임대섭)


(10시11분 개식)

◇의사팀장 임대섭  지금부터 제247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유태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태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창우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47회 제1차 정례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우리의 최대 명절인 추석연휴도 지나고 이제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결실의 계절인 가을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왔음을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  환절기에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제7대 전반기 원 구성을 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두 달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있습니다.  비록 두 달이라는 그리 길지 않은 기간이었지만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열정을 충분히 볼 수 있었고, 특히 지난 임시회 기간 중에 금번 정례회를 대비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던 의원세미나에서 모든 의원들이 참여하여 함께 연구하고, 토론하고 고민하는 모습을 보면서 새삼 우리 7대 의회의 밝은 미래를 느낄 수 있어 가슴이 벅찼습니다.
  의장으로서 의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이처럼 우리 스스로 역량강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더불어 구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발로 뛰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준다면 우리 7대 의회는 진정으로 구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존경받으며 신뢰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금년도 벌써 9월 중순이 넘었습니다.  올해 계획하고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들을 다시 한번 점검해서 차질 없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 혹시 미흡한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민선6기의 슬로건인 ‘함께 만드는 사람 사는 동작’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2013년도 세입세출결산안 심사 그리고 구정질문 등 중요한 안건을 다루게 됩니다.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안 심사는 2013년도 구정을 돌아보고 내년의 동작구의 비전을 그려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의원님들께서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안 심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주시기 부탁드리며, 심사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들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과 시책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정질문 또한 구정발전을 위한 큰 틀에서 건설적인 비판과 정책대안이 될 수 있도록 발전적인 대안을 함께 제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의회나 의원은 개인이 아닌 구민의 대의기관이며 구민의 대변자임을 명심하셔서 성실한 자세로 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작은 물방울이 하나하나가 모여 강이 되고 큰 바다를 이루는 것과 같이 의원 여러분들과 공직자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열정과 성의를 다해서 우리 동작구 발전의 원동력이 됨을 명심하시고 항상 구민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면서 최선을 다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의회에 대한 구민 여러분의 깊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임대섭  이상으로 제247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20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