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24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10월 20일(목) 10시


     제324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영련)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김영련  지금부터 제324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미연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미연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제324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어느덧 제9대 의회가 출범한 지 4개월 여가 지났습니다.  먼저 의장으로서 의회의 기본정신인 화합과 상생의 의정활동을 보여주고 계신 의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구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방역 당국에서 최근 독감 환자 수가 유행기준을 한참 넘는 수준으로 코로나19와 독감이 함께 유행하는 트윈데믹 발생 가능성을 우려한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유행 상황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나 기온이 낮아지면서 독감과 같은 호흡기 감염병 환자의 증가가 우려된다며 코로나19 개량 백신 접종과 영유아 및 노인 계층에 대한 무료 독감백신 접종에 전국민적 동참을 촉구하였습니다.  겨울철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하기 위해서 현재 우리 구에서는 만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관내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 171개소에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올 연말까지 시행한다고 합니다.  동시 유행에 취약한 어르신분들께서는 독감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하여 건강하고 따듯한 겨울을 지내시기를 기원해 봅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등의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상정되는 안건 하나하나 소홀함이 없이 구민의 입장에서 내실 있는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제2차 정례회에 예정되어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계획서를 채택하게 됩니다.  각 상임위원회를 중심으로 사전에 충분한 자료를 검토하여 그동안 수집한 모든 정보를 활용하고 구민들의 여론을 폭넓게 수렴하여 내실 있고 충실한 계획서가 작성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본 계획서에 의해 감사 자료를 준비할 때에는 사실에 근거하고 누락됨이 없어야 할 것이며 성실하고 투명하게 자료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지난여름은 유례없는 집중호우로 인해 실로 어둡고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럴 때 필요한 건 혼자가 아니라 함께라는 믿음입니다.  이 힘든 시기를 혼자가 아니라 우리 동작구의회 의원 전원과 함께 헤쳐나가고 있다는 말씀을 꼭 전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서로를 격려하고 조금 더 힘을 내 주시길 바랍니다.  동작구의회 역시 피해복구가 끝나는 그날까지 구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끝으로 아침저녁으로 꽤나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께서는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기 바라며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