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41회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 일  시 ]  :  1995년5월16일(화) 11시 개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오일균   지금으로부터 제41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대리이신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대리 박상배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업무에 노고가 많으신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신록의 계절 5월을 맞이하여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여러 면에서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구간부 여러분께 거듭 감사와 경의를 드립니다. 새삼스럽게 거론하기조차 싫은 일입니다만, 지난번 대구 지하철공사장 가스폭발사고로 졸지에 아버지를 잃고 형제를 잃어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은 슬픔에 잠겨있는 유가족을 보고 우리 모두는 그 안타까움에 망연자실하였습니다. 더구나 이 엄청난 참사였던 사고가 사전에 예방이 가능한 인재였음을 알게 되었을 때 우리는 더욱 놀라지 않을 수 없었으며 평소 우리의 안전관리 능력에 대하여 이것밖에 안되는가 해서 몹시 가슴이 아파 또 한번의 깊은 반성을 하지 않으면 안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를 경악시켰던 대형사고가 두 번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사회 곳곳에 산재해있는 위험요소에 대해 철저히 점검, 재검토를 하여야 하며 우리 지역도 예외일 수만은 없다는 각오로 우리 구에서도 지하철공사장 등 사고우려가 있는 모든 공사장에 현장 위주의 정밀 집중점검을 실시, 예기치 않은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41회 임시회는 구정질문 및 서울특별시동작구행정권한위임조례 등 개정조례안 네건과 1995년도구유재산관리계획변경승인요청안 한건을 심의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실로 30여년만에 부활된 지방자치시대의 선구자인 초대의원으로서 그 사명완수를 위해 민의에 의한 자치행정의 구현과 지역발전 및 풀뿌리 민주주의의 실현에 심혈을 기울인 여러 의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은 이제 민주주의의 꽃인 지방자치의 완성으로 활짝 꽃필 것입니다. 앞으로 더욱 활성화된 의회, 더욱 발전된 지방자치로 성숙된 동작구의회가 되도록 최후까지 모든 사안에 대하여 최선을 다함으로써 유종의 미를 거두어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도 보다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의정활동을 통하여 44만 구민의생활편익과 복리증진에 주도적 역할을 다하여 구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성숙된 지방의회가 되도록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오일균   이상으로 제41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 10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