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회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 일  시 ]  :  1991년4월15일 (월) 오후3시 개식


(15시15분 개식)

◇간사 최종호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단상에서는 돌아서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원선서가 있겠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선서문을 왼손에 드시고 오른손을 들어 의장님의 선창에 따라 선서하시기 바랍니다.
◇의장 양태석   "본 의원은 법령을 준수하고 동작구 구민의 권익과 복리를 증진하며 동작구청의 건전한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동작구 구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1991년4월 15일 
  동작구의회의원 양태석
  유성형 김숭환 박형갑 위병룡 한근도 장매자 권성범 이관수 정문자 박용준 조래준 방달호 이만천 박원규 김 무 신명균 김종구 최흥섭 전동근 고광연 이두환 박상배 김성근 유영일 임천식 홍운철 박영희
◇간사 최종호   각 의원님께서는 서명하셔 가지고 저희 직원에게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 양태석   대통령께서 의회개원에 즈음하여 메시지를 보내주셨습니다. 의원 여러분에게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시군구 의회의 역사적인 개원을 축하합니다. 30년만에 다시 지방자치 시대를 열게 된 것은 온 국민의 기쁨이며 보람입니다. 우리 나라 선거사상 가장 깨끗하고 공명한 선거에 의원 여러분이 선출된 것은 여러분의 긍지일 뿐만 아니라 지방자치의 밝은 앞날을 기약하는 것입니다. 우리 나라는 이제 시군구부터 주민이 선출한 의회를 구성함으로써 진정한 민주주의를 실현할 확고한 바탕을 마련하였습니다. 저는 시군구 의회가 주민의 여망에 부응하는 발전을 펼쳐 나감으로써 민주주의를 굳건히 뿌리 내리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국민은 새로 출발하는 시군의회가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복지를 실현하는 진정한 대의 기구가 되어 줄 것 바라고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의 헌신적 노력으로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자치행정을 구현하고 지역공동체 화합을 다져 민주 발전의 새로운 장을 열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지방자치는 주민의 참여 속에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여러분 고장 의회와 그 일꾼이 많은 일을 성실히 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의원 여러분과 시군구 의회의 훌륭한 활동으로 오늘이 진정한 지방자치의 시대를 연 날로 기록될 것을 확신하면서 의원 여러분의 건승을 바랍니다.
  1991년 4월 15일
  대통령 노태우(대독)
◇간사 최종호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양태석   존경하는 조남호 동작구 구청장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동작구의회 의원 여러분!
  우리는 오늘 제1대 동작구 기회의 개원을 위해서 여기에 모였습니다. 이 자리는 헌법과 지방자치법에 따라서 구성된 구 의회가 우리 구민은 물론이요 온 국민의 관심과 기대 속에 주민의 대의정치의 새로운 장을 여는 자리인 것입니다. 본인은 이 역사적인 제1대 동작구의회 의장으로서 개회사를 하게된 것을 크나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아울러 우리 앞에 다가올 주민자치의 창조적 역할과 새시대적사명감으로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과 동고동락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우리를 이곳에 보내주신 동작구민 앞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동지여러분! 우리 한사람 한사람이 진실로 국민의 권익과 복리를 위하여 머리를 맞대고 함께 논의합시다. 후일 우리 국민들은 누가 진실한 봉사자였던가를 정확하게 판단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국내외적으로 매우 중요한 이 시대에 부족한 본인이 의장의 직무를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고 없고는 오직 의원 여러분의 뜨거운 지지 여부에 달려 있으며, 특히 의원 여러분의 높은 경륜에 의지하는 바 큽니다. 제1대 동작구의회 의원으로서 우리 동작구민에 대한 우리의 책임은 실로 막중하며, 그 소임을 다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의원 여러분과 우리 동작구민에게 항상 신의 가호가 있으시기를 충심으로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
◇간사 최종호   다음은 조남호 구청장님의 축사 있겠습니다.
◇구청장 조남호   축하에 앞서 먼저 서울특별시장과 내무부장관께서 의회 개원을 축하하는 전문을 보내주셨음을 우선 말씀드리면서 축하 인사를 올리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동작구의회 의장 그리고 의원 여러분!
  오늘 역사적인 제1대 동작구 의회 개원을 온 국민과 함께 축하인사를 드리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지만 3월26일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우리 나라 선거사상 가장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를 통해서 이 지역의 진정한 대변자로 선출되신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경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난 선거기간동안 밝고 바른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성숙된 주인의식을 발휘해 주신 40만 동작구구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구 의회 의원 여러분! 우리는 지금 이 순간 30년만에 새로이 시행되는 지방자치의 역사적인 출범을 겸허한 마음으로 맞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동작구의회는 동작 구민의 진정한 대의 기구로써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손색없는 민의 의 전당이 될 것을 확신해 마지않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모처럼 맞이한 지방자치제가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참다운 주민 자치로 정착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을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끝으로 동작구의회 개원을 다시 한번 축하를 드리면서 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의원여러분의 건승 하심을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
◇간사 최종호   이상으로 제1회 동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5시30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