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0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6월 10일(목)  10시


     제310회동작구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영련)

(10시04분 개식)

◇의사팀장 김영련  지금부터 제310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갑봉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전갑봉  존경하는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싱그러운 초록이 가득한 6월의 초여름에 제310회 제1차 정례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6월은 순국선열의 거룩한 희생과 고귀한 정신을 추모하는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우리나라는 순국선열들의 애국심 위에 서 있으며 독립과 호국의 영웅들은 우리나라를 되찾기 위해 많은 피를 흘렸습니다.  그 숭고한 희생 위에서 이제 우리나라는 선진국의 반열에 올라섰습니다.  그 의미를 되새기는 6월이 되었으면 합니다.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지난 6월 3일 마감한 60세 이상 고령층 백신 접종 예약률이 80.7%로 집계되었으며 오늘부터는 미국이 공여한 100만 명 분의 얀센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상반기 1,300만 명 접종 목표 조기 달성과 전 국민의 25% 이상이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되며 일상으로 돌아가는 회복의 시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합니다. 
  어느덧 올 2월 26일 첫 백신 접종이 시작된 이후 백일이 지났습니다.  접종 초기만 해도 백신 공급의 우려와 부작용 논란 등이 있었지만 예정된 계획에 따라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보여준 방역 성과가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으로 조속히 집단면역이 이뤄질 수 있길 바라마지 않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6월 29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차 정례회는 2020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심사 그리고 구정질문 및 답변 등이 예정되어 있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2020회계연도 결산안에 대해서는 구민의 소중한 세금이 당초 목적대로 적재, 적소, 적시에 적법하게 집행되었는지 심사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2021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구민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예산안임을 감안하시어 심도있는 심사를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회기 마지막 일정으로 구정질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구정질문을 하시는 의원님들께서는 주민의 입장에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고 우리 구 변화의 방향과 발전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깊은 고민이 묻어나는 질문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창우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작년 초부터 기존 업무 외에 코로나19 대응 등으로 인해 늘어난 업무량으로 노고가 많으신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 주신대로 조금만 더 노력하면 그토록 기다리던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이른 시일 내에 이루어질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 한번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곧 다가올 장마와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구민 여러분과 오늘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리며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이상으로 제310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3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