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6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2월 7일(월) 10시


     제316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우은제)


(10시03분 개식)

◇의사팀장 우은제  지금부터 제31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갑봉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전갑봉  존경하는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첫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주 사랑하는 가족 및 친지들과 오랜만의 만남으로 설렘과 즐거움이 가득해야 할 설 연휴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로 인해 고향에 마음 편히 다녀오지 못한 모든 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올 추석에는 마스크를 벗고 마음 편히 가족과 친지를 만나 웃음꽃을 피울 수 있는 연휴를 보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원해 봅니다.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작년 11월 새롭게 발견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우세종화 됨에 따라 확진자 규모가 폭증하였으며 우리나라도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기록을 연일 경신하는 등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무서운 기세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연구발표에 따르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치명률은 델타 변이 감염자의 5분의 1 수준이며 중증화 비율도 낮은 편이라 중환자 비율은 큰 폭으로 증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긍정적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구민 여러분께서는 지금까지 해 오셨던 것처럼 적극적인 백신 접종과 방역지침 준수로 우리가 그토록 꿈꿔왔던 일상으로의 회복을 앞당길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올 한 해 동안 우리 구가 펼칠 큰 계획들과 그에 따른 세부 사업계획 등을 함께 듣고 살피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무엇보다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지난 정례회에서 심사한 올해 예산과 사업들이 주요 업무계획에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절차와 시행에 문제는 없는지를 날카롭고 심도 있게 살펴주시고 그에 따른 다양한 의견과 방안을 가감 없이 제시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번 주요업무계획 보고 과정에서 의원님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수용하시고 보완과 개선을 통해 구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펼쳐주시길 부탁드리며 아울러 구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방역대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구민의 기대와 성원 속에 출범한 제8대 동작구의회가 올해 상반기를 끝으로 4년의 임기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지난 3년 반의 기간 동안 많은 관심과 성원 그리고 애정 어린 질책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의원 모두는 얼마 남지 않은 임기 동안에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올 한 해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고 여러분 모두 소망하시는 일들을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길 기원드리면서 개회사를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우은제  이상으로 제31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