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3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10월 12일(화)  10시


     제313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우은제)

(10시03분 개식)

◇의사팀장 우은제  지금부터 제313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갑봉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전갑봉  존경하는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무더웠던 여름도 지나가고 어느새 가을이 우리 곁으로 성큼 다가온 것 같습니다. 
  제313회 임시회를 맞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울러, 지역의 현안사항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계시는 선배 동료의원님들과 코로나19 방역 등 당면업무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항상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우리 구의회를 지켜봐 주시는 구민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최근 정부 발표에 의하면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의 경우 치명률이 계속 낮아져 계절 독감의 2배 수준 정도로 떨어진 반면,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여전히 치명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렇듯 위중증이나 사망으로 악화될 가능성을 줄여주는 것이 백신의 효과입니다.  아직까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으신 구민들께서는 이번 주부터는 언제든지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민생활에 밀접한 조례안 등 많은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심사할 안건은 많지만 상정되는 안건 하나하나 소홀함이 없이 구민의 입장에서 내실 있는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특히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계획서를 채택하게 되는데 구정 전반에 걸쳐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는 의회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각 의원님들께서는 충분한 자료 확보와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충실한 계획서가 작성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창우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2021년도 어느덧 벌써 10월 중반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연 초 계획했던 각종 현안사업에 대하여 냉철한 점검을 통해 미진한 사업은 당초의 목표가 달성되고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지금 집행부에서는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수립과 예산을 편성하고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정부에서 올 11월부터 코로나19 관련하여 새로운 방역체계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이를 반영할 수 있도록 주요업무계획 수립과 예산 편성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하며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우은제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