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82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8년 9월 6일(목)  10시


     제282회동작구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오승훈)

                            

(10시37분 개식)

◇의사팀장 오승훈  지금부터 제282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강한옥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한옥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창우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제282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하는 이 자리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서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부는 처서가 지나 가을로 접어드는 길목에 있지만 아직까지는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여름이 저물어가는 시점에도 불구하고 연일 전국적으로 때늦은 폭우와 무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8월 31일 서울에 모 자치구 한 아파트단지에서 싱크홀로 인해 주민 200여명 이상이 새벽에 대피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또한 신문기사에 의하면 최근 5년 동안 서울에서 싱크홀 건수가 3,581건으로 전체 발생건수의 78%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주민들의 안전한 삶을 위해 집행부에서는 사전점검 철저 및 관리해 주시고 귀중한 인명과 재산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금년도 벌써 9월이 되었습니다.  올해 계획하고 추진해 오고 있는 사업들을 다시 한번 점검해야 할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차질 없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 혹시 미흡한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282회 제1차 정례회는 2017년 회계연도 결산안 및 예비비 지출승인안 심의 그리고 구정질문 등이 예정되어 있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2017년 회계연도 결산안에 대해서는 소중한 세금이 당초 목표대로 적재, 적소, 적시에 적법하게 집행되었는지 심사해 주시고 결산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향후 예산편성 심의 시 반영하여 과오가 되풀이 되는 것을 막고 구 재정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구정질문 또한 구정발전을 위한 큰 틀에서 건설적인 비판과 정책대안이 될 수 있도록 발전적인 대안을 함께 제시해 주시고 모색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의회나 의원은 개인이 아닌 구민의 대의기관이며 구민의 대변자임을 명심하셔서 성실한 자세로 임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작은 물방울이 하나하나가 모여 강이 되고 큰 바다를 이루는 것과 같이 의원 여러분들과 공직자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열정이 우리 동작구 발전에 원동력이 됨을 잊지 말고 항상 구민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면서 최선을 다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의회에 대한 구민 여러분의 깊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개회사에 갈음코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오승훈  이상으로 제282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45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