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신뢰받는 의회, 행복한 동작구민 동작구의회 김은하 의원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구정질문

구정질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기후 위기 대응 기금 조성에 관하여
김은하
김은하 의원
대수 제9대 회기 제 325회 본회의
차수 4차 일자 2022-12-21
관련 회의록   회의록 보기

지구 표면 온도 상승으로 자연재해 등이 빈번히 발생하면서 지구 생명체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지구촌 곳곳에서는 이러한 위기를 심각하게 여기고 다각도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저탄소 지향의 활동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국가적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기후대응기금을 마련하였고요.  지난달 동작구에서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가

제정되었습니다.  저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지켜내기 위해 우리 동작구가 타 자치구보다 더 앞장서 나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리 동작구가 저탄소 및 저에너지 지향의 온실가스 감축 활동 지원에 가장 모범적인 자치구가 될 수 있도록 “기후위기 대응기금”을 조성하면 어떨까 

제안드려봅니다.  이에 대해 김형엽 안전환경국장님께서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경청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동작구민 여러분, 2022년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 희망차고 행복한 2023년 맞이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 회의록   답변 회의록 보기
[ 답변자 : 김형엽 안전환경국장 ] ( 제325회 제4차 2022년-12월-21일 )

안녕하십니까?  안전환경국장 김형엽입니다.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이미연 의장님을 비롯한 여러 의원님들께 경의를 표하며  질문하신 사항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김은하의원님께서 질문하신 기후위기 대응기금 조성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 구 온실가스 감축을 포함한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기금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원님의 의견에 적극 공감합니다.
이에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 대응 시책 추진을 위한 재원 조성의 일환으로 해당 기금 설치를 검토 중에 있습니다.

다만, 기금 운용에 필요한 신재생에너지 판매 수익 등 안정적 기금 운용을 위한 재원확보가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되어 해당 기금 설치 운용은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확대까지 포함하여 신중하게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김은하의원님의 구정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사당동 제2 복합문화청사 건립사업 추진 지연에 따른 향후 계획 등 3건
이전글 '디지털 동작 문화 대전' 보완에 관하여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