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09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5월 20일(목) 10시


     제309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영련)


(10시02분 개식)

◇의사팀장 김영련  지금부터 제309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갑봉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전갑봉  존경하는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신록이 짙어가는 계절, 가정의 달에 제309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5월은 가족과 관련된 기념일이 많아 가족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달입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마스크 시대, 비대면 시대, 사회적 거리두기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 아직도 코로나19와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이런 상황이지만 조만간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꿈이 아닌 현실로 다가 올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지난 13일 미국 보건당국은 마스크 착용 지침을 대폭 완화하여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실내ㆍ외를 막론하고 혼잡하지 않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권고를 하였습니다.
  이스라엘 또한 지금까지 인구의 62.6%가 코로나19 백신을 1회 이상 접종하는 등 마스크로부터 완전 해방을 검토하고 있으며, 영국은 지난 17일부터 중ㆍ고등학교에서 마스크 착용 권고를 해제하며, 다음달 6월 21일부터는 거리두기 규정도 상황에 따라 해제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지난 5월 6일부터 다음달 6월 3일까지 60세부터 74세 고령층과 유치원과 어린이집 그리고 초등학교 1~2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을 접수받고 있습니다.
  최근 중대본에서는 60세 이상 고령층의 코로나19 치명률은 5.2%로 높지만 백신 1회 접종만으로도 86.6%의 예방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통해 코로나19감염을 예방하고 일상생활에서의 감염의 우려를 감소시킨다고 하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백신접종 완료자 비율에 따라 올해 9월 중하순 추석쯤에는 국내에서도 실외부터 마스크 착용 지침이 조정될 수 있다고 하니 지금은 비록 마음 놓고 가족끼리 만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조금만 더 참고 기다리면 예전처럼 서로 웃으면서 가족을 만날 수 있는 날이 올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5월 24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등 구정운영 및 구민의 복리증진과 밀접한 안건들이 심의될 예정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의안 심사에 임해 주시기 바라며 구민들이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집행부의 주요 시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견제와 협력의 자세로 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창우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올해도 벌써 중반으로 가는 길목으로 여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여름철 종합대책 준비와 추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후회는 아무리 빨라도 늦지만 실천은 아무리 늦어도 빠르다”는 말이 있습니다.
  풍수해에 대비하여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동작구의회 의원 전원은 구민 여러분께서 주신 소임과 책무를 다하여 구정발전과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리며 코로나19 종식과 구민들의 안정된 삶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인사를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