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신뢰받는 의회, 행복한 동작구민 동작구의회 김효숙 의원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구정질문

구정질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민원사항을 대하는 공무원 자세에 대하여
김효숙
김효숙 의원
대수 제9대 회기 제 325회 본회의
차수 4차 일자 2022-12-21
관련 회의록   회의록 보기

마지막으로 안전환경국장님께 질문드리겠습니다. 
본 의원은 석 달 전 상도2동의 한 임대주택 어르신들의 민원을 들었습니다.  원활하고 편한 이동을 위해 임대주택 경계 펜스 일부분을 통로로 바꿔 달라는 간단한 요청이었습니다.  어르신들께서 저에게 말씀하시기까지는 얼마나 많은 불편을 겪으셨겠습니까?  제가 해당 건에 대해서 관련 부서에 부탁을 드렸습니다.  불가능한 작업이거나 특혜성의 작업이었다면 그렇다고 설명해 주셨으면 되는 일이었습니다.  구의원인 저에게도 이런 저런 핑계, 누가 들어도 핑계라고 할 만한 답변을 하시다가 이번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가 포함된 정례회를 앞두고서야 공사를 해 주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우선 해 주신다는 공사는 감사합니다.  어렵게 해 주시는 공사이니만큼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다니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고요. 
안전환경국장님께 질문드리겠습니다. 
민원에 대한 공무원의 자세에 대해 왜 제가 안전환경국장님께 질문을 해야 될까요?  본 의원의 짧은 의정활동 기간 동안 유독 대하기 어렵고 무성의한 답변이 해당 국에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개선할 방안에 대한 지킬 수 있는 약속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 회의록   답변 회의록 보기
[ 답변자 : 김형엽 안전환경국장 ] ( 제325회 제4차 2022년-12월-21일 )

먼저 김효숙의원님께서 질문하신 민원사항을 대하는 공무원의 자세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동작구 전 직원은 동작구 행정서비스 헌장에 따라 모든 민원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하고 공정하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성실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민원은 지난 8월 동작구 전 지역의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공원 인근 아파트 단지 내 집수정 등 시설관리에 관한 것으로 해당 공무원이 아파트 측 소관 사항임을 설명하고 안내하는 과정에서 민원인과 상반된 의견으로 절충안이 모색되지 않아 민원처리가 원활하지 못한 점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직원들이 소극적 방법에서 벗어나 민원이 해결되고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여 응대할 수 있도록 교육에 철저를 기하여 적극행정을 통한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동작주차공원 복합개발사업과 월남참전기념비에 대하여
이전글 구민 복지와 편의를 위한 마을버스 운행에 대하여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