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25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제2차정례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3년 2월 1일(수) 11시

장 소  제1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제32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제32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11시02분 개회)


◇위원장 장순욱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25회 동작구의회 제2차 정례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 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오늘 회의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처음 열리는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입니다.
  지혜와 풍요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기운을 받아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과 사무국 직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힘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리며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회의 진행에 앞서 지난 1월 1일 자 인사발령에 따라 의회사무국 직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 나오셔서 직원을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국장 윤소연  의회사무국장 윤소연입니다.
  지난 1월 1일 자 인사발령에 따른 의회사무국 직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복지건설위원회 회의진행 및 안건 담당을 맡은 박재섭 주무관입니다.
  이상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순욱  의회사무국장 수고하셨습니다.
  우리 의회에 전입 오신 박재섭 주무관님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환영합니다. 
  의원님들 의정활동 보좌와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제32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11시04분)

◇위원장 장순욱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32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우리 구의회 회의규칙 제15조에 따라 의장이 협의 요청한 사항으로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 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의사팀장 나오셔서 협의 요청한 의사일정 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의사팀장 김영련입니다. 
제32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김효숙의원님 외 다섯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소집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54조제3항의 규정에 따라 소집하게 되었으며 회기는 2월 8일부터 2월 21일까지 14일간으로 하고자 합니다. 
  주요일정을 설명드리면 2월 8일 오전 10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이륜자동차 전면번호판 부착 의무화를 위한 관련 법령 개정 촉구 건의안 등 2건의 건의안을 상정 처리하고,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총괄적인 보고를 받을 예정입니다.
  2월 9일부터 20일까지 12일간 상임위원회를 개회하여 부서별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일반안건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회기 마지막 일정인 제2차 본회의는 2월 21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전세사기’피해예방을 위한 법령 및 제도 개선 촉구 건의안 등 2건의 건의안을 상정 처리하고 일반안건 및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심사 예정 안건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지역신문 발전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의원 발의 안건 여덟 건과, 회의자료 6페이지에 있는 위원회안으로 위원회에서 발의 및 확정 후 본회의에 상정하여 처리할 예정인 의회 관련 개정 조례안 2건, 그리고 동작구청장으로부터 조직개편 반영 등을 위한 11개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 등 네 건이 제출되어 총 열네 건을 심사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의원 발의 안건으로 서울특별시 동작구 저소득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조례안이 회기 중 접수될 예정이며, 접수 시 해당 위원회에 회부하여 심사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 제32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위원장 장순욱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본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32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325회 동작구의회 제2차 정례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8분 산회)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