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25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11월 14일(월) 10시


     제325회동작구의회(제2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영련)


(10시02분 개식)

◇의사팀장 김영련  지금부터 제325회 동작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미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미연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지난달 용산 이태원에서 156명의 귀중한 생명을 앗아간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있었습니다.  그중 두 분의 우리 구민도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불의의 사고를 당한 모든 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분께 진심으로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동작구의회에서는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모든 행사에 대해 구민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상황별 대응 매뉴얼도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에 안전사고 위험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안타까운 참사로 유명을 달리한 이들의 명복을 빌며 소중한 이들을 잃은 모든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차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도 예산안 심사 등 중요한 안건들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하여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집행부가 추진한 사업들에 대하여 잘못된 부분은 냉철한 비판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개선되도록 하고 잘된 부분은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장려하는 한편 전반적인 행정실태를 파악하여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반영하고 입법이 필요한 사항을 발굴하는 등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2023년도 예산안 심사와 관련하여 의원 여러분께서는 예산이 적재적소에 꼭 필요한 만큼 편성되었는지 꼼꼼히 잘 살펴 주시고 다소 쟁점이 있는 부분이 있더라도 의회의 기본정신인 대화와 타협의 정신을 발휘하여 원만한 예산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올 한 해 우리 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 그리고 애정 어린 고견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뢰받는 의회, 행복한 동작구민”이라는 제9대 의회 슬로건처럼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여 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올해 잘 마무리하셔서 유종의 미를 거두시고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리며 개회사를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이상으로 제325회 동작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