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21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8월 23일(화) 11시

장 소  제1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제322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제322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11시02분 개회)

  
◇위원장 장순욱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21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첫 위원회 회의에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저를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위원장으로서 우리 위원회가 내실 있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조언과 협조를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첫 회의니 만큼 회의진행 방법에 대하여 몇 가지 말씀드리고 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발언을 하시고자 하실 때에는 반드시 손을 들어 주시고 제가 발언할 위원님을 호명한 후 발언권을 얻어 발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발언순서는 가급적 발언신청순에 의해 발언권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위원님들 간에 의견이 다를 수 있으니 발언하실 때 먼저 발언하신 위원님의 의견에 대하여는 말씀을 자제해 주시고 본인 견해만 정확히 말씀해 주셔서 서로의 의견이 존중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구민의 대표로서의 품위와 위상이 손상되지 않도록 용어사용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의사일정 협의의 건 등 정식안건에 대하여만 공식회의 절차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으며 토의사항과 공지사항 등에 대하여는 보다 자유로운 의견개진이나 토론이 가능하도록 산회한 후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임을 말씀드립니다.
  선배 동료위원님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 제322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11시04분)


◇위원장 장순욱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제322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우리구의회 회의규칙 제15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의장이 협의 요청한 사항으로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의사팀장 나오셔서 협의요청한 의사일정안에 대해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님들께서는 3페이지를 참조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의사팀장 우은제  의사팀장 우은제입니다.
  제322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조진희의원님 외 일곱 분의 의원님과 민경희의원님 외 다섯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소집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54조제3항의 규정에 따라 소집할 예정이며 회기는 8월 29일부터 9월 6일까지 9일간으로 하고자 합니다. 
  주요일정을 설명드리면 8월 29일 오전 10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22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총괄적인 보고를 받고 8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상임위원회를 개회하여 해당 위원회 소관 부서별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하고 회기 마지막 일정인 제2차 본회의는 9월 6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기타 일반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심사예정 안건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등 의원발의 안건 한 건과 동작구청장으로부터 서울특별시 동작구 어르신 행복 주식회사 출자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여덟 건이 제출되어 총 아홉 건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장순욱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본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께서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322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321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7분 산회)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