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22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8월 29일(월) 10시


     제322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우은제)

(10시04분 개식)

◇의사팀장 우은제  지금부터 제322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미연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미연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제322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8월 8일과 9일에 걸쳐 우리 구에 내린 최악의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가 속출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으신 구민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관내 침수 피해지역을 방문하여 구민들을 위로하고 직접 피해복구에 동참하시는 등 수해 현장에서 고생하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
  우리 의회는 지난 8월 18일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국가적 차원의 실질적 수해 보상을 강력히 촉구하였으며, 이번 재난 위험 요인들을 철저히 분석하여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실효성 있는 재난방재대책을 수립할 것을 요청하는 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지금 이 시간에도 수해 현장에서 비지땀을 흘리고 계신 모든 분들께 우리 구의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침수 피해를 입은 가구에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사하게 됩니다. 
  주요업무계획 보고 시 질의답변을 통해 중요 사업들이 적절히 추진되고 있는지, 구민들의 뜻에 부합되는지 등을 살펴보시고 좋은 의견을 개진하고 전달하여 우리 구 행정이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추석을 코앞에 두고 피해를 입어 상심이 큰 구민분들께 추석 전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선배 동료의원님들께서는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박일하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2022년 을지연습도 축소하여 시행하는 등 신속한 피해복구에 전력을 다하고 계신 집행부 공직자 모든 분께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지난 8월 25일부터 진행 중인 행정안전부 주관 집중호우 피해지역 중앙합동조사 기간에도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끝나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옵니다.
  하루빨리 집중호우로 입은 피해를 복구하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다시 한번 기원하며 비록 수해로 인해 몸과 마음도 힘든 시기이지만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서로의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있는 한가위가 되기를 기원하며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우은제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