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9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원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7월 11일(월) 14시


     제319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원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원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우은제)

(14시 개식)

◇의사팀장 우은제  지금부터 제9대 동작구의회 개원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다음은 의원선서가 있겠습니다.  의원님들은 그대로 서계시기 바라며 구청장님과 집행부 간부 직원분들은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선서문 낭독은 의장님께서 전 의원을 대표하여 낭독하시겠습니다. 
  선서 시 의원님들께서는 왼손에 선서문을 들고 오른손은 어깨 높이로 들어 주시기 바라며 선서 끝부분에서는 의장님과 동시에 본인의 이름을 낭독하시고 선서문과 손을 내리시면 됩니다.  아울러 선서 후 선서문에 서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선서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장님께서는 선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 이미연  선서, 본 의원은 법령을 준수하고 동작구민의 권익과 복리를 증진하며 구정의 건전한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동작구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2022년 7월 11일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의원
  정재천     신동철     조진희
  김효숙     민경희     이지희
  장순욱     이주현     신민희
  정세열     정유나     김은하
  이미연     변종득     노성철
  김영림     이영주
◇의사팀장 우은제  이상으로 선서를 마치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미연 의장님의 개원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미연  존경하는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일하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이미연입니다.
  오늘은 제9대 동작구의회가 구민 여러분의 벅찬 기대와 희망을 안고 새롭게 출발하는 매우 뜻깊은 날입니다.
  이 자리가 있기까지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 주신 구민 여러분과 동작구의회를 아껴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6월 1일 구민의 대표로 선출되신 선배 동료의원님들과 박일하 구청장님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동작구의회는 지난 1991년 개원 이래 그동안 8대 의회를 거치면서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의 발전을 견인하며 40만 동작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위상을 드높여왔습니다.
  이는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수고해 주신 선배 의원님들의 노고와 구민의 아낌없는 사랑으로 맺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동작구의회가 이루어 놓은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도록 의장으로서 선배 동료의원님들이 최고의 의정활동을 펼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구민의 바람이 구정에서 폭넓게 구현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함께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제9대 의회의 시작을 지켜보는 구민의 관심과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크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32년 만의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되어 진정한 의미의 자치분권이 시작되었고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도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되어 “포스트 코로나”라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였습니다.  우리가 제9대 의회의 첫 단추를 잘 끼워야만 하는 이유입니다.
  이에 전반기 의장으로서 오늘 개원사를 통해 앞으로 우리 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몇 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구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따뜻하고 위로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구민 모두에게 의회는 가장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야 합니다.  특히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세심히 살피고 정책을 가다듬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여 구민들의 고충과 아픔을 함께 나누며 구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40만 구민과 함께 지방자치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민생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구민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구정발전과 구민의 화합을 위해 진정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구민 여러분과 함께 깊이 고민하고 노력하여 구민의 열망에 부응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완성, 구민이 중심이 되는 자치분권 2.0시대의 정착 등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를 열어나가는 데 최일선에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견제와 협력하는 균형의회를 운영해 가겠습니다.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수행하면서 결과에 대한 비판보다는 과정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구민의 뜻에 부응하는 구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역 현안 등 힘을 모아야 할 사안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균형의회를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한 제9대 의회가 끝까지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박일하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일하는 동작, 새로운 변화”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희망찬 동작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민선 8기도 그 새로운 닻을 올리며 출범하였습니다. 
  앞으로 4년간 구민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어느 때보다 열심히 일하는 구청장이 되어 동작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주시길 당부드리며, 비록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의 위치는 다르지만 구민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하는 사명감은 조금도 다를 바 없습니다.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협력하여 성숙한 지방자치를 이루고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건설적인 동작구를 만들도록 노력합시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구민 여러분들이 보내 주셨던 관심과 성원이 의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왔습니다.
  앞으로도 제9대 동작구의회가 구민의, 구민에 의한, 구민을 위한 의회로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은 격려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우은제  이상으로 제9대 동작구의회 개원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시11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