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5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1월 27일(목) 11시

장 소  제1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제31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제31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11시03분 개회)


◇위원장 이지희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15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희망찬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선배 동료 위원여러분과 직원 여러분 모두 소망하시는 일들을 성취하시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드리면서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회의진행에 앞서 지난 1월 1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전입 및 새로 임용된 직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 나오셔서 직원을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국장 윤소연  의회사무국장 윤소연입니다.
  지난 1월 1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의회사무국에 전입 및 새로 임용된 직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복지건설위원회 회의진행 담당 이예나 주무관입니다.
  예산 회계 담당 김유경 주무관입니다.
  일반 서무 김문정 주무관입니다.
  의안 담당 손혜영 주무관입니다.
  비서 안소연 주무관입니다.
  이상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이지희  윤소연 의회사무국장 수고하셨습니다.
  진심으로 환영하며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보좌와 각자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제31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위원장 이지희  의사일정 제1항 제31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우리 구의회 회의규칙 제15조제2항에 따라 의장이 협의 요청한 사항으로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 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의사팀장 나오셔서 협의 요청한 의사일정 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우은제  의사팀장 우은제입니다.
  제31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김명기의원님 외 다섯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소집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54조제3항의 규정에 따라 소집하게 되었으며 회기는 2월 7일부터 2월 14일까지 8일간으로 하고자 합니다. 
  주요 일정을 설명드리면 2월 7일 오전 10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22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총괄적인 보고를 받고 2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상임위원회를 개회하여 각 부서별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심사한 후 회기 마지막 일정인 제2차 본회의는 2월 14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일반안건 및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심사예정 안건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 축구장ㆍ야구장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안건 세 건과 동작구청장으로부터 서울특별시 동작구 종합행정타운 내 특별임대상가 설치 및 관리 조례안 등 두 건이 제출되어 총 다섯 건을 심사할 예정이며, 회의자료 2페이지에 있는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에 따른 의회 관련 제ㆍ개정 조례안과 규칙안 총 14건은 위원회에서 위원회 안으로 발의 및 확정 후 본회의에 상정하여 처리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지희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본 의사일정 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께서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31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315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8분 산회)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