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2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10월 5일(화) 11시

장 소  제1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제313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제313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11시16분 개회)


◇부위원장 신희근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12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회의에 앞서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께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지희 위원장께서 건강상의 사유로 금일 회의에 참석할 수 없어 위원님들의 양해를 바란다는 말씀과 함께 부위원장인 저에게 회의 진행을 부탁한다는 말씀이있었습니다.  따라서 부득이 부위원장인 제가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아울러 오늘 보시다시피 위원님들의 정족수 미달로 인해 의결이 불가해서 회의자료를 보고 설명을 듣고 의견을 나누는 것으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침저녁 공기가 제법 차가워진 완연한 가을입니다.  일교차가 큰 만큼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면서 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의 진행에 앞서 지난 10월 1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새로 임용 된 직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소개는 사무국장이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 나오셔서 직원을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국장 윤소연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국장 윤소연입니다.
  지난 10월 1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의회사무국에 새로 임용 된 직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행정재무위원회 의원님들을 보좌 할 김혜진 전문위원입니다.
  이상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위원장 신희근  윤소연 의회사무국장 수고하셨습니다. 
  진심으로 환영하며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보좌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제313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부위원장 신희근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제313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우리 구의회 회의규칙 제15조제2항에 따라 의장이 협의 요청한 사항으로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의사팀장 나오셔서 협의 요청한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우은제  의사팀장 우은제입니다.
  제313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박흥옥의원 외 5명의 의원님으로부터 소집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45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소집하게 되었으며 회기는 10월 12일부터 10월 19일까지 8일간으로 하고자 합니다. 
  주요 일정을 설명드리면 10월 12일 오전 10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결정의 건을 처리하고 집행부로부터 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이 제출됨에 따라 이를 심사하기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할 예정이며 제1차 본회의 산회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와 제11조 규정에 따라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호선하고 호선결과는 다음 본회의에서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이어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안건심사 후 10월 18일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제2차 본회의는 10월 19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과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2022년 예산안 등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심사예정 안건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청년 창업 지원 조례안 등 의원발의 안건 9건과 동작구청장으로부터 2021년도 도로굴착복구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등 20건이 제출되어 총 29건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위원장 신희근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본 안건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의결사항이 못되기 때문에 갈음하기로 하고 이것으로 제312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2분 산회)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