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1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8월 9일(월) 10시


     제311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우은제)

(10시02분 개식)

◇의사팀장 우은제  지금부터 제311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갑봉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전갑봉  존경하는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날들이 계속되고 있는 무더운 8월의 여름에 제311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8월 7일은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였습니다.  파란 가을 하늘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남은 8월을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기원합니다.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지난 7월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작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비수도권으로 확산되면서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상향되는 등 고강도 방역 조치가 이어지고 있지만 연일 1,000명을 크게 웃도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국내 누적 확진자는 20만 명을 넘어서는 등 확산세가 쉽게 꺾이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우세종으로 자리 잡은 델타 변이는 기존 다른 변이들과는 다르게 전파력이 더 강하며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는 급성 바이러스 질환인 수두만큼이나 전염성이 강하고 더 심각한 질환을 유발한다는 내부 보고서가 공개되기도 하였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는 지금까지 해주셨던 것처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라며, 가정 내 누구라도 의심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선별진료소에서 선제적 진단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당분간은 사적 모임과 활동을 잠시 멈춰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양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종합행정타운 건립사업과 관련된 안건을 심사하게 됩니다.  종합행정타운 조성은 동작구의 미래를 결정짓는 도시계획 사업으로 우리 구민에게 밀접한 영향을 미치므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의안 심사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이 제시하는 합리적 대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약 없는 싸움을 벌이고 있는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공직자 여러분!
  폭염과 무더위 등 열악한 상황에서도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의 최일선에서 성실히 수행하고 계시는 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구민 여러분과 오늘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리며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우은제  이상으로 제311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