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08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4월 16일(금) 10시


     제308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영련)

(10시02분 개식)

◇의사팀장 김영련  지금부터 제30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갑봉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전갑봉  존경하는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싱그러운 봄기운과 형형색색 꽃들이 만개하는 아름다운 계절, 4월의 봄을 맞이하여 제308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차갑게 느껴지던 바람 끝이 어느덧 한낮의 햇살에 부드럽게 느껴지는 요즘이지만 현재 우리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문턱에 와 있는 엄중한 시기입니다.  감염 재생산지수는 1을 넘어 유행이 계속 커질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으며 어디서 감염되었는지 알지 못하는 감염경로 “불명”, 일명 깜깜이 환자 비율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유행은 하반기 전 국민 대상 백신접종이 시작되기 전에 우리가 꼭 넘어야 할 마지막 고비라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으면 곧바로 임시 선별검사소 등에서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라며 불필요한 모임과 외출, 여행 등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고 다중이용시설 방문 시에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다시 한번 모든 분들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4월 26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생활을 하고 계신 구민들을 위한 민생경제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집행부에서 제출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구민의 복리증진과 밀접한 조례안 등이 심사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은 코로나19로 많은 피해를 입고 계신 구민의 고통을 덜어 주기 위한 최소한의 치료제라고 생각합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러한 상황임을 감안하시어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추가경정예산안과 의안 심사에 임해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이창우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의회 심의 과정에 성실히 임해 주시기 바라며 의원님들이 제시하는 합리적 대안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추가경정예산안이 의회를 통과하는 즉시 집행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지금 우리는 코로나19, 4차 유행의 초입과 지역경제 침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으나 동작구의회와 집행부는 이번 재난지원금 지원으로 구민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 구민들에게 희망을 드리고자 동작구의회 의원 모두는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