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05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정례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2월 8일(월)  10시30분

장 소  제1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2021년도 연간 의회운영의 기본일정 재협의 건
  3.   2. 제30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2021년도 연간 의회운영의 기본일정 재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3.   2. 제30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10시38분 개회)


◇위원장 이지희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05회 동작구의회 제2차 정례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희망찬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위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 모두 승승장구하는 한해 되시길 기원드리면서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안건 상정에 앞서 지난 1월 1일 자 인사발령에 따라 새로 전입 온 직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 나오셔서 전입 직원을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국장 최낙현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국장 최낙현입니다.
  직원을 소개해 드리기에 앞서 저 역시 1월 1일 자로 의회사무국장에 부임했습니다.  의회사무국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의원님들께서 허락해 주신 점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지난 1월 1일 자 인사이동에 따른 의회사무국 전입 직원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정팀 서무담당 양민아 주무관입니다. 
  의사팀 안건담당 송슬기 주무관입니다. 
  이상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지희  최낙현 의회사무국장 수고하셨습니다.
  의회에 전입 오신 것을 환영하며 앞으로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보좌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1. 2021년도 연간 의회운영의 기본일정 재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위원장 이지희  그럼 의사일정 제1항 2021년도 연간 의회운영의 기본일정 재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올 한 해 동안의 전체적인 회의 일정에 대한 계획으로 회의 운영상 변경사항이 발생하여 재협의하는 건으로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의사팀장 나오셔서 연간 회의운영 재협의 사항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의사팀장 김영련입니다.
  2021년도 회의운영 계획안 재협의 건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제305회 제2차 정례회 제6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 시 2021년도 회의운영 계획안을 협의하였으나 회의 운영상 변경사항이 발생하여 이번 임시회에서 재협의하는 사항임을 말씀드리면서 변경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존 임시회 회의운영으로 협의되었던 개최횟수 6회, 회의일수 50일에서 개최횟수 6회, 회의일수 48일로 변경하였습니다.
  임시회 변경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기존 1월 27일부터 개회 예정이었던 제306회 임시회는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진정국면으로 진입함에 따라 설 이후인 2월 17일부터 2월 24일까지 8일간으로 개회하며 제306회 임시회가 연기됨에 따라 3월 8일부터 개회 예정이었던 제307회 임시회는 일주일을 연기하여 3월 15일부터 3월 22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개회하여 일반안건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매 회기별 의사일정은 향후 여건 및 협의과정에서 조정될 수 있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지희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본 안건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21년도 연간 의회운영의 기본일정 재협의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제30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10시43분)


◇위원장 이지희  다음 의사일정 제2항 제30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우리 구의회 회의규칙 제15조제2항에 따라 협의 요청한 사항으로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의사팀장 나오셔서 협의 요청한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의사팀장 김영련입니다.
  제30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이미연의원 외 6명의 의원님으로부터 소집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45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소집하게 되었으며 회기는 2월 17일부터 2월 24일까지 8일간으로 하고자 합니다. 
  세부적으로 설명드리면 2월 17일 오전 10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들은 후 의장 보궐선거의 건 등을 상정하여 처리할 예정입니다.
  2월 18일부터 2월 22일까지 상임위원회를 개회하여 해당 위원회 소관 부서별로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고 2월 23일은 상임위원회별로 일반안건 심사를 하겠습니다.
  회기 마지막 일정인 2차 본회의는 2월 24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일반안건 및 2020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 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심사예정 안건은 의원발의로 접수된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등 7건과 동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서울특별시 동작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포함하여 총 9건입니다.
  다만 서울특별시 동작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2월 입주 예정인 상도역 롯데캐슬아파트 사업구역 내 혼재되어 있는 관할구역을 일원화하여 주민 불편과 혼선을 방지하고 통학구역 조정 등 주민 편익을 위해 금일 폐회중 행정재무위원회를 개회하여 안건 심사 후 제30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상정하여 처리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지희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본 안건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의사일정 제2항 제30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이것으로 제305회 동작구의회 제2차 정례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48분 산회)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