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4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5년 9월 10일(목)  11시


     제254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최병균)


(11시02분 개식)

◇의사팀장 최병균  지금부터 제254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유태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태철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창우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제254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제1차 정례회 이후 오랜만에 이렇게 한자리에서 뵙는 것 같습니다. 
  비록 공식적인 회의는 없었지만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들 모두 뜨거운 여름철, 무더운 날씨에 지역구에서 그리고 각 부서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바쁘고 열정적으로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오셨습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여러분들께서 구민들을 위해 흘리신 땀방울이 우리 동작구 발전의 밑거름이 됨을 잊지 마시고 변함없이 구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지난해 온 국민을 슬픔에 빠뜨린 세월호 사고가 발생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또다시 지난 9월 5일 추자도 남쪽 해상에서 선원 및 승객 21명이 탄 것으로 추정되는 돌고래호가 침몰되어 3명 만이 구조되고 나머지 인원은 사망하거나 실종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불의의 사고로 소중한 생명을 잃은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도 심심한 애도의 말씀을 전합니다.  
  안전과 유비무환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차제에 우리 구에서도 다시 한번 대형 공사장, 다중 이용시설 등에 대한 철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구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금일부터 오는 9월 23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추경예산안을 비롯하여 주민생활에 밀접한 조례안 등 많은 안건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심사할 안건이 많지만 상정되는 안건 하나하나 소홀함이 없이 구민의 입장에서 내실있고 합리적인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의원 여러분들께 당부말씀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이제 한 해의 사업을 마무리하고 내년도 사업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가 시작된 만큼 연초에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 바라며 올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의 성과와 문제점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내년도 주요사업계획 수립과 예산 편성 시에 적극 반영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해 지는 것이고 성공했다고 행복한 것이 아니라 행복하게 살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성공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행복과 성공이 마음가짐에 있듯이 동작구의 밝은 미래도 우리 의원들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마음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현재 주어진 상황이 조금 힘들고 어렵지만 우리 함께 즐겁게 웃으면서 헤쳐 나가도록 합시다.
  이번 임시회가 끝나면 곧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과 함께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인 가을이 성큼 우리 앞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처럼 하시는 일 모두 풍성한 결실이 있길 바라며 주변에 소외되고 그늘진 곳을 돌아보고 따뜻한 온정을 함께 나누는 넉넉하고 즐거운 추석명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교차가 매우 큰 시기입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41만 구민 여러분 모든 가정에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병균  이상으로 제254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