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신뢰받는 의회, 행복한 동작구민 동작구의회 노성철 의원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5분 자유발언

이전 페이지

5분 자유발언

다음페이지
5분 자유발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흑석고 유치에 관하여
노성철
노성철 의원
대수 제9대 회기 제 327회 본회의
차수 2차 일자 2023-04-13
관련 회의록   회의록 보기 영상 회의록  영상 회의록

안녕하십니까? 흑석동, 사당1동, 사당2동이 지역구인 구의원 노성철입니다.

 

오늘은 저희 지역의 숙원사업인 흑석고 유치와 관련하여 주민들께서 알 권리가 있기에 이 자리에 섰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작년 삼성고 이전 관련 현수막만 기억하며 관악구 주민들의 반대로 삼성고 이전은 무산되었고 2023년 6월 말까지 흑석고 유치예정 땅 소유권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2026년 3월, 흑석고 개교가 불가능하단 걸 모르고 있습니다.

작년 말 중앙투자심사규칙 완화라든지 어려운 용어는 쓰지 않겠습니다. 규칙이 완화되며 우리에게 기회가 왔는데 구청의 땅 소유권 이슈로 아이들이 교육적 피해를 볼 수 있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6월 말까지 구청에서 교육청에 흑석고 부지 땅을 무상으로 공급해 주면 흑석고 신설 유치로 2026년 3월 개교가 가능하고 땅 문제를 여러 가지 조건들을 맞춰보며 협의 보려 하면 이전 진행 시 여러 가지 이유로 빠른 개교는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고등학교 신설로 진행해야 빠른 개교가 가능하며 지금 흑석동에서 초등학교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님들이 고등학교 진학 관련 이사계획 등의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이미 우린 많이 늦었고 흑석고 유치를 십수 년째 기다려온 주민들은 지쳐있습니다.

 

얼마 전에 학부모님들께서 도대체 동작구 정치인들은 그동안 뭐 했느냐고 말씀하셨는데 고개를 들 수 없었습니다.

물론 구청장님께서 흑석고 신설로 빠른 결단을 못 내리는 이유 또한 잘 압니다. 교육청에 흑석고 부지를 무상공급으로 주는 거에 있어서 구청장님의 부담감, 잘 압니다.

하지만 동작구의 그 어떤 돈과 이권보다 더 중요한 건 아이들의 교육환경과 주민들의 바람이라는 거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10명의 주민 중 8명 이상이 바라는 지역 이슈는 잘 없지 않습니까?

 

덧붙여 흑석고 유치가 되더라도 그건 한 정치인의 성과가 아닌 지난 십수 년간 흑석고 유치를 위해 노력했던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과 지금도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열심히 뛰고 있는 주민들의 마음이 모여 이루어진 성과일 것이란 걸 한 번 더 강조합니다.

1997년도부터 시작된 일이 어찌 한 사람의 성과가 될 수 있겠습니까? 주민들이 눈살 찌푸리는 현수막도 그만 게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지역 정치를 하는 우리에게 필요한 건 “껍데기밖에 없는 말”보다는 “진정성 있게 뛰는 발”입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시의회와 교육청에서 지금 해 줄 수 있는 게 뭐가 있겠습니까? 구청과 구의회만이 매듭지을 수 있습니다. 흑석고 유치를 바라는 주민들의 기다림과 애타는 마음을 집행부에서 헤아려주시기 바라며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적절치 못한 인사발령에 관하여
이전글 불법전단지 근절에 관하여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