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신뢰받는 의회, 행복한 동작구민 동작구의회 장순욱 의원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5분 자유발언

이전 페이지

5분 자유발언

다음페이지
5분 자유발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동작구민체육센터 운영체계관련
장순욱
장순욱 의원
대수 제9대 회기 제 326회 본회의
차수 1차 일자 2023-02-08
관련 회의록   회의록 보기 영상 회의록  영상 회의록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박일하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대방 1․2동이 지역구인 의회운영위원장 장순욱입니다.
본 의원은 오늘 동작구민체육센터의 관리체계 미흡에 관련된 정상화 방안과 제8기 동작구 지역보건의료계획 중장기계획에 대한 부분을 말씀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저는 지난 11월 14일 제325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시각장애인에게 체육공간을 마련해 줄 것을 이 자리에서 건의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 그 어떠한 답변도 집행부로부터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말로만 “와서 하겠다” 이 정도였습니다.  그러던 차에 동작구민체육센터 인근에 민원이 있어서 민원을 파악하고자 방문하였고 이후에 동작구민체육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동작구민체육센터를 방문하던 중 저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동작구민체육센터에 체대입시, 체육임용이라는 표지가 붙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논술이라는 입시 관련된 프로그램과 그외에도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곳저곳을 살피면서 보다가 센터장에게 물었습니다.  

어떻게 운영되느냐 했더니 업자에게 임대해 준답니다.  참 기가 막힌 일입니다.  그래서 제가 주무과장을 비롯한 팀장, 주무관에게 본 사항에 대해서 여쭤봤습니다.  전혀 모르는 사항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사항을 파악해서 저에게 보고해 달라면서

2-3일간 여유를 줬더니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보니까 기가 찬 게 민간업자들에게 임대를 주는 형태가 비율제로 해서 어디는 7 대 3, 어디는 6 대 4, 어디는 5 대 5 이런 기준을 가지고 계약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기준이 뭐냐 했더니 기준도 없습니다.  도대체 누구에게 7 대 3이고 6 대 4이고 5 대 5입니까?  이렇게 엉터리 행정이 그동안 집행부에서 이루어지고 있었던 것이죠.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동작구 관내에 있는 체육시설을 전체적으로 파악해서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시간을 일주일 드렸습니다.  오지 않았습니다.  일주일이 지난 다음에 제가 정책지원관에게 언제까지 가져오라고 해서 자료를 받았는데 그 자료를 보고 깜짝 놀란 게 단순히 본 의원의 공격에 대해서 방어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자료들을 수집해서 저에게 줬습니다.  서울시 몇 곳 어디에서 이렇게도 하고 저렇게도 하고 그러면서 문화공간으로, 문화공간이 어떤 거냐고 물으니까 그것도 확실하게 나와 있지도 않고 바둑이나 이런 것들.  그래서 제가 그동안 이 시설을 지도점검한 적이 있느냐 했더니 한 번도 없었습니다.  그 이유를 물어보니 정말로 어이가 없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일일이 다 열거하지 못합니다마는 이러한 모습을 보고 2022년에 196억을 지원받는데 한 번도 지도점검이나 감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부분에 대해서 저는 분개하고 앞으로 이런 부분에 대해서 개선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자리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시설관리공단에 산하기관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공단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분이 책임자를 맡아 운영해야 되지 않겠나 하는 생각을 했고 이 자리를 빌려서 그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 집행부와 구청장님은 좀 더 세밀하게 살펴보실 것을 말씀드리고 아울러 이번에 제8기 동작구 지역보건의료계획 중장기계획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앞으로 향후 4년간 이루어질 중장기계획을 서면 하나 갖고 저에게 사인을 받으러 왔습니다.  아까 보건소장이 저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동작구 지역보건의료계획이 지금 중급인데 올리겠다고, 4년 계획을 새로 할 것을 촉구하면서 이상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각부서별 소속 위원회 정상화 방안 촉구
이전글 장애인 체육시설공간 확보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