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23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9월 16일(금) 10시


     제323회동작구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02분 개식)

◇의사팀장 우은제  지금부터 제323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미연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미연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제323회 제1차 정례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추석명절 모두 잘 보내셨는지요?  이번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 맞는 명절이었습니다.
  비록 고향으로 내려가는 길은 힘들었지만 오랜만에 만난 가족분들과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눈 추석이었기를 바라며 이번 추석 보름달은 100년이래 가장 둥근 보름달이었다고 하는데 앞으로 우리 동작구도 환하고 둥근 보름달처럼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봅니다.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지난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대부분 복구되었지만 아직 수해로 입은 상처가 채 가시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지난 임시회에서 추경안을 심의 의결하여 침수 피해를 입으신 구민 여러분들께 재난지원금이 조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아직 피해복구가 이루어지지 않은 곳도 신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향후 이러한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근본적인 대책 수립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0월 6일까지 2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차 정례회는 2021회계연도 결산안과 구정 질문 등이 예정되어 있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2021회계연도 결산안에 대해서는 당초 목적대로 적재적소에 적법하게 집행되었는지 심사해 주시고 심사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들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정질문 또한 문제점에 대한 단편적인 지적이 아닌 건설적인 비판이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대안도 함께 제시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의원의 목소리는 개인이 아닌 구민의 목소리라는 점을 명심하셔서 성실한 자세로 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작은 물방울 하나하나가 모여 강이 되고 큰 바다를 이루는 것과 같이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한분 한분의 열정이 우리 동작구 발전의 원동력이 됨을 잊지 말고 항상 구민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면서 최선을 다해 나가야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의회에 대한 구민 여러분의 깊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우은제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