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27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3년 4월 5일(수) 10시


     제327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영련)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김영련  지금부터 제327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미연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미연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일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제327회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동작구의회에 늘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구민 여러분과 지역 현안 해결을 최우선으로 소통하며 노력하시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묵묵히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는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4월은 1991년 4월 15일 제1대 동작구의회를 시작으로 우리 구의회가 개원한 지 32주년이 되는 아주 의미 있는 달입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구민 안전과 복지 증진, 생활 안정 등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조례 제․개정과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사 등 2,836건을 처리하였고 현장 의정활동 등을 통해 동작구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번 임시회를 통해 구민 중심의 지방자치 실현을 위하여 구민에게 신뢰받고 구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동작구가 될 수 있도록 구의회의 역할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각오를 다져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선배 동료의원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구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조례안 등 주요 안건 심사와 현장 방문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각종 안건 심사에 구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어 구민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안건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성실한 답변을 통해 이번 회기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고 의원님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들이 정책추진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지난 4월 3일부터 2022회계연도 결산 검사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정재천의원님과 김은하의원님을 비롯한 결산 검사 위원님들의 자료요구에 충실히 임해 주시고 결산 검사 위원님들께서 지적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결산 검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벌써 올해도 한 분기를 지나 4월입니다.  속도보다 방향이 중요함은 목표보다는 목적에 대한 태도가 중요시됨을 의미합니다.
  동작구민과 함께 소통하며 진정성 있게 일하는 의회로 동작구 발전과 구민 행복을 위해 품었던 마음과 태도를 되새기며 실천하겠습니다.
  끝으로 오늘 식목일을 맞이하여 환경보전에 힘을 보탤 수 있는 뜻깊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구민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리면서 이상으로 개회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