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26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3년 2월 8일(수) 10시


     제326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영련)


(10시04분 개식)

◇의사팀장 김영련  지금부터 제32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미연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미연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기대와 희망을 담은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달 말부터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권고로 조정되어 감염 취약시설 및 대중교통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하고는 실내에서 마스크를 벗고 생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쁨과 동시에 한편으로 불안감이 남아있지만 코로나19가 안정화 추세로 들어섰더라도 계속해서 개인 방역수칙을 잘 실천하여 마스크를 완전히 벗고 생활할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사랑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제9대 의회가 새롭게 출범한 지 어느덧 200여 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17명의 의원 모두는 구민의 대변자로 사명감과 막중한 책임감으로 동작구 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2023년 한 해도 구민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복지,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제9대 의회가 시작할 때 품었던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조례를 제정하고 지속적인 연구 활동과 의원 교육을 통한 역량을 강화하는 등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더욱 높여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올 한 해 동안 우리 구가 펼칠 계획에 대한 보고와 각종 조례안 등 구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주요 안건들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집행부에서 올해 계획된 정책들이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검토해 주시고 다양한 의견과 건설적인 방안을 가감 없이 제시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주요업무계획 보고 시 의원님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구민의 기대와 성원 속에 출범한 제9대 동작구의회가 새로운 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시작했던 마음과 같이 구민의 일에 앞장서서 듣고 해결해 나가는 듬직한 일꾼으로 올 한 해도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잘하고 있는지 부족한 점은 없는지 지켜봐 주시고 잘못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바로잡아 주십시오.
  관심과 애정을 갖고 늘 아껴주시는 동작구민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과 소망하시는 일들을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