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4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11월 15일(월) 10시


     제314회동작구의회(제2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우은제)


(10시02분 개식)

◇의사팀장 우은제  지금부터 제314회 동작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갑봉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전갑봉  존경하는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임인년 새해를 준비하는 뜻깊은 자리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2018년에 개원한 제8대 의회도 어느덧 마지막 정례회를 시작합니다.  특히 제8대 후반기 의회는 코로나19로부터 일상회복을 목표로 해왔기에 아직도 그 길 위에 있다는 사실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저마다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방역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전합니다.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정부는 지난 10월 29일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이행방안을 발표하고 11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2년에 가까운 기간 동안 일상의 불편을 감내하며 정부의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기꺼이 인내하고 협조했던 우리 구민들에게 너무나도 반가운 소식입니다.  현재 높은 백신 접종률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일상회복을 시도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재확산에 대한 우려 역시 큽니다.  우리나라보다 먼저 일상회복을 시도한 나라에서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사례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역시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도하고 있는 만큼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자율 속에서 더욱 절제하고 책임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다가올 새로운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우리 의회도 적극적인 지원으로 구민과 동행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9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차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 2022년도 예산안 심사 등 중요한 안건들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하여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집행부가 추진한 사업들에 대하여 주민의 체감도를 분석하여 잘못된 부분은 냉철한 비판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개선되도록 하고 잘 된 부분은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장려하는 한편, 전반적인 행정 실태를 파악하여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반영하고 입법이 필요한 사항을 발굴하는 등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2022년도 예산안 심사와 관련하여 의원 여러분께서는 예산이 적재적소에 꼭 필요한 만큼 편성되었는지, 투자 대비 효과성은 있는지 꼼꼼히 살펴 주시고 다소 쟁점이 있는 부분이 있더라도 의회의 기본 정신인 대화와 타협의 정신을 발휘하여 원만한 예산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당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정례회 구정질문은 우리 구가 지향해야 하는 당면한 현안들과 구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의원님들이 대변하여 집행부로 전달될 것입니다.
  우리 의회는 구민의 대의기관입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구정질문이 의원 개개인의 목소리가 아닌 구민의 목소리라는 점을 명심하여 구정발전을 위한 의원님들의 지적과 비판을 적극 수용하고 구정에 적극 반영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올 한 해 우리 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 그리고 애정 어린 고견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해에도 우리 의원 모두는 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모두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우은제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