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95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9년 10월 14일(월)  10시

장 소  제1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3.   2.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종합)

  1.      심사된 안건
  2.   1.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위원장 제출)
  3.   2.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종합)(위원장 제출)

(10시02분 개회)


◇위원장 서정택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95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위원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임시회 기간 동안 상임위원회 활동에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오늘 우리 위원회에서는 각 위원회에서 회부된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토대로 종합적인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채택하게 됩니다. 
  회의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위원장 제출) 
  2.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종합)(위원장 제출) 

◇위원장 서정택  의사일정 제1항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의사일정 제2항 2019년도 종합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일괄하여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다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실시하게 될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계획서를 채택하는 것으로 배부해 드린 감사계획서 초안을 기준으로 위원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문위원으로부터 행정사무감사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 나오셔서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계획서와 종합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해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오상봉  안녕하십니까?  전문위원 오상봉입니다.
  먼저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하여 배부해 드린 자료에 의거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료 1쪽입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1조,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그리고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에 근거하여 동작구의회 행정사무에 관하여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9일 이내에 실시하도록 되어 있어 지난 10월 8일 제1차 본회의에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을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실시하도록 결정하였으며 감사 범위는 2018년 11월 1일부터 2019년 10월 31일까지 추진한 업무입니다. 
  자료 2쪽부터 3쪽까지입니다.
  의회운영위원회의 감사대상 기관은 의회사무국이며 감사방법은 서류 및 자료를 통한 1대 1 대면 감사를 실시하고 중점 감사내용은 의회사무국 주요업무 추진사항, 전년도 행정사무감사 시 지적사항에 대한 시정 및 조치사항, 예산 지출의 적정성 및 효과성 여부 등이 되겠습니다. 
  자료 4쪽입니다. 
  의회운영위원회 감사반 편성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감사 세부일정은 11월 27일 제1소회의실에서 의회사무국의 업무추진 실적보고 청취 후 개별 자료 감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자료 5쪽입니다.
  위원님들께서는 감사기관 중 감사내용과 그 결과 즉, 감사결과 보고서를 위원장님께 제출하여야 하는데 저희 직원들이 수합하여 위원장님께 일괄보고를 드릴 예정이고 이를 바탕으로 의회운영위원회의 감사결과 보고서가 작성되면 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며, 마지막으로 행정사무감사 요구 자료는 11월 7일까지 위원님들께 배부해 드릴 예정입니다.
  이상 간략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종합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종합 행정사무감사계획서는 각 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수납하여 종합한 것으로 이미 위원회별로 감사일정과 대상 기관, 감사반 편성, 감사장소 및 감사방법 등에 대하여 설명을 드린바 있어 생략토록 하겠으며 본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우리 위원회와 행정재무위원회, 복지건설위원회의 감사계획서를 수합 종합하여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작성한 후 의장에게 보고하고 의장은 본회의에 상정하여 의결로 채택하게 됩니다. 
  또한 각 상임위원회별로 감사가 끝나게 되면 의회운영위원회에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채택된 감사결과 보고서를 수합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를 종합적으로 작성하여 의장에게 보고하고 의장은 이를 본회의에 상정하여 의결로 채택한 후 시정 또는 건의사항 등을 집행부에 통보하여 처리토록 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참 조)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종합)

(부록에 실음)

◇위원장 서정택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배부해 드린 감사계획서와 전문위원의 설명 중 의문사항이나 기타 좋은 의견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원안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19년도 종합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원안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께서는 우리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의 심사경과와 결과를 본회의에 보고 및 채택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가 본회의에 승인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295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8분 산회)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