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88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9년 6월 3일(월)  11시

장 소  제1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제289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제289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11시 개회)


◇위원장 서정택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8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오늘 회의는 제289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협의하기 위해 소집되었습니다.  올해 첫 정례회인 만큼 위원님들께서 심도있는 논의와 많은 의견을 내주시를 바라겠습니다.
  1. 제289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위원장 서정택  의사일정 제1항 제289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우리 구의회 회의규칙 제15조제2항에 따라 의장이 협의 요청한 사항으로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의사팀장 나오셔서 협의요청한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오승훈  의사팀장 오승훈입니다.
  제289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제1차 정례회는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회의운영에 관한 조례 제4조제1호 규정에 따라 집회되는 회의로 회기는 6월 10일부터 6월 20일까지 11일간으로 하고자 합니다. 
  세부적으로 설명드리면 6월 10일 오전 10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회기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및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의 건 등을 처리하고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동안 상임위원회 활동을 하겠습니다.  14일에는 예결위의 결산안 및 추경안 심사준비가 예정되어 있고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예결위원회 활동이 있겠습니다.  이어서 20일에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일반안건 및 결산승인의 건과 추경예산안 등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이번 정례회 안건을 보고드리면 의원발의로 접수된 서울특별시 동작구 국기 게양 및 선양에 관한 조례안 등 6건과 동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및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9건으로 총 15건입니다.
  참고로 구정질문은 정례회가 끝나는 대로 임시회를 개최하여 별도로 진행할 예정임을 말씀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서정택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본 안건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광수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광수 위원    김광수위원입니다.
  이번 회기에는 여러 안건을 포함해서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예산에 관련된 사항들을 심의하게 되는데 11일부터 13일까지 3일입니다.
◇의사팀장 오승훈  일반안건은 하루 정도 잡고 결산하고 추경예산안은 이틀 정도 잡아서 상임위원회 일정은 끝나게 됩니다.
김광수 위원    이틀 가지고 되겠는지?
◇의사팀장 오승훈  작년에도 하다 보니까 결산이 이틀 좀 안 돼서 끝납니다.  그래서 저희가 그것을 감안해서 잡았습니다.
김광수 위원    이번에는 추경도 있잖아요?
◇의사팀장 오승훈  예, 추경도 있습니다.
김광수 위원    결산하고 추경 심의가 과연 하루하루에 끝낼 수 있는 사항인지, 촉박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의사팀장 오승훈  작년 전례를 보면 그렇게 촉박하지는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항상 결산 승인의 건과 추경이 제1차 정례회 때 있었습니다.  그 안을 가지고 저희가 짠 거라서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김광수 위원    이상입니다.
◇위원장 서정택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289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합니다.
  위원 여러분 이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6분 산회)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