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88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9년 5월 10일(금)  10시


     제288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오승훈)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오승훈  지금부터 제28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강한옥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한옥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창우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신록이 짙어가는 계절 5월, 가정의 달에 제288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새롭게 시작한 2019년도 어느새 5월로 접어들었습니다.  시간의 흐름이 참 빠르다는 것을 새삼 실감하게 됩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뿌리가 튼튼한 나무일수록 더 무성한 잎줄기의 양분으로 더 좋은 열매가 열리 듯 우리 동작구의 뿌리가 튼튼해지고 구민의 행복이라는 크고 좋은 열매를 얻기 위해서는 의회와 집행부가 협심하여 구민에게 건강한 양분을 주어야 할 것이며 그것은 여러분들의 마음일 것입니다.
  구민을 위한 의정, 구민을 위한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정치적인 논쟁을 떠나 오직 구민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더 고민하고 서로 소통하고 협치하는 자세로 임하여 동작구의 발전을 위한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며 생산적인 의회, 생산적인 동작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는 구민 안전 관련 조례 제정과 재난현장 통합지휘소 설치 및 운영 개정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안건 심사와 더불어 다음 달 예정된 제1차 정례회를 준비하는 회기이기도 합니다.
  이번 임시회도 여느 때와 같이 의회와 집행부가 상호 존중하고 구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회기가 되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번 임시회가 끝나면 곧 여름철로 접어들게 됩니다.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에 모든 수방대책에 대해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우리 구는 재개발·재건축 등 공사장이 많은바, 공사장이나 재난 위험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더불어 생활환경이 열악한 어르신과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폭염 피해와 수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점검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항상 곁에 있어 자칫 당연하고 소홀하게 여겨질 수 있는 가족의 소중함과 의미를 되새기고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하는 넉넉하고 행복한 시간되시기를 기원하며 인사를 갈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오승훈  이상으로 제28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