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87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2호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9년 5월 8일(수)  11시

장 소  제1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제28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제28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15시22분 개회)


◇위원장 서정택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87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지역현안 등 여러 가지 일정으로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신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제28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출) 
◇위원장 서정택  의사일정 제1항 제28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우리 구의회 회의규칙 제15제조2항에 따라 의장이 협의 요청한 사항으로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드린 의사일정 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의사팀장 나오셔서 협의요청한 의사일정 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오승훈  의사팀장 오승훈입니다.
  제28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안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전갑봉의원 외 다섯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소집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45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소집하게 되었으며 회기는 5월 10일부터 5월 17일까지 8일간으로 하고자 합니다. 
  세부적으로 설명드리면 5월 10일 오전 10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회기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및 서울특별시 동작구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결의안 제안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13일부터 14일까지 상임위원회 별로 구정 주요현장 방문활동과 15일부터 16일까지 일반안건 심사를 하겠습니다.
  회기 마지막 일정인 제2차 본회의는 17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일반안건 및 다음 임시회에 예정되어 있는 2018회계연도 결산안 및 2019년도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심사예정 안건은 의원발의로 접수된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민안전보험 운영 조례안 등 2건과 동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서울특별시 재난현장 통합지휘소 설치 및 운영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1건을 포함하여 총 13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 제28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위원장 서정택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들께서는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28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합니다.
  위원 여러분 이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곽향기 위원    의사진행발언 하겠습니다.
◇위원장 서정택  예.
곽향기 위원    지난번 정회가 된 건에 대해서 어느 정도 설명은 있어야 될 것 같아서 의사진행발언을 신청했습니다.
  그동안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 사이에 이견이 있었고 타협점을 찾지 못해서 본의 아니게 자유한국당은 전부 지난 운영위원회 회의 때 불참하게 되었고 그 점에 대해서 송구스럽게 생각하는데 어찌됐든 이제부터는 양 당 모두 서로 대화와 타협을 통해서 의회 운영을 하는 데 있어서 노력하겠다는 그러한 약속이 있었기 때문에 저희 자유한국당 의원들도 이제 회의에 참여하겠다는 그런 얘기를 드리는 거고요.
  앞으로 더 발전된 모습으로 의회 운영에 있어서 서로 많은 대화와 타협하는 모습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서정택  예, 잘 알겠습니다.
  더 말씀하실 분 계십니까?
이미연 위원    그렇게 하기 위해서 운영위원장님께서, 앞으로 의회를 잘 이끌 수 있도록 운영위원장님도 많은 역할 부탁드린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위원장 서정택  예, 잘 알겠습니다.
  선배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27분 산회)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