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42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4년 4월 18일(금)  10시


     제242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임종열)


(10시05분 개식)

◇의사팀장 임종열  지금부터 제242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홍운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홍운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충실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제242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며칠 전 진도 해상에서 고등학생들을 포함한 수백 명의 승객이 탑승한 여객선이 침몰하는 참으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불의의 사고를 당한 모든 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께 심심한 애도의 말씀을 전하며 실종된 분들이 무사히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여러분들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지난 4월 13일은 우리 대한민국의 근간이 되는 임시정부가 수립된 지 95주년이 되는 뜻 깊은 날이었습니다.  빼앗겼던 국권을 되찾고 나라의 자주독립을 이루고자 일신의 안위를 초개같이 버리신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는 것이라 생각하며 이번 임시회가 낯선 이국땅에서 풍찬노숙(風餐露宿)을 마다 않으며 피어린 항쟁을 전개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의 역사를 되짚어 보고 구민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우리의 마음가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회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8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조례안 심사와 2013 회계연도 결산을 위한 결산검사위원 선임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상정되는 안건 하나하나 구민의 입장에서 심혈을 기울여 심사해 주실 것을 의원 여러분께 당부드리며 지난 한 해 동안의 예산집행에 대한 적법성과 타당성을 검사하게 될 결산검사 또한 매우 중요한 의회의 권한과 의무이니 만큼 결산검사 책임위원으로 선임되시는 의원께서는 의회를 대표하여 꼼꼼하게 잘 살펴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어려운 구정여건 하에서 계획되고 시작된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세심하게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성공에 관한 수많은 비결 가운데 하나만 꼽으라고 한다면 자기가 맡은 일,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열정’이 아닐까 합니다.  ‘열정은 성공의 열쇠’이자 ‘성공의 결정체’라 할 수 있어서 재능이 다소 부족해도 아이디어가 뛰어나지 않더라도 열정이 그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기 때문에 열정만 잃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작구의 발전 또한 의원으로서 공직자로서 
우리 한 명 한 명이 가진 열정이 원동력이 됨을 잊지 말고 최선을 다해 나가도록 합시다. 
  이제 40여일 후면 우리 지역의 새 일꾼을 선출하는 선거가 치러지게 됩니다.
  아무쪼록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리며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임종열  이상으로 제242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3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