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80회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08년 4월 17일(목)  10시


     제180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유호)


(10시05분 개식)

◇의사팀장 김유호  지금부터 제180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숭환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우중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이렇게 화창한 봄날에 건강한 모습으로 제180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은 어린이대공원과 서울대공원, 그리고 여의도 윤중로에서 연일 벚꽃 축제가 우리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따사한 새봄과 더불어 우리 구에서도 지난 15일 제16회 동작구민의 날 
기념행사와 백혈병으로 고생하는 이유정 학생돕기 바자회 등 그 어느 해보다 의미있는 구민의 날 기념행사였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크고 작은 각종 행사에 참석해 주신 의원 여러분과 행사를 주관하는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난 연말 대통령선거에 이어 4월 9일 제18대 국회의원선거를 치르기 위하여 애쓰신 집행부 공무원과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위로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오늘부터 6일 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임시회가 그 어느 때보다도 알차고 뜻있는 회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마지 않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난 2월 집행부 2008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대한 각 소관 부서별로 1/4분기 시책사업 추진성과와 앞으로의 사업계획 및 현안업무에 대한 구정질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6월 정례회에서 다룰 2007 회계연도 결산승인을 위한 결산검사 위원선임의 건이 이번 회기에 처리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이번 회기에도 의원 여러분의 활기찬 의정활동을 통하여 2/4분기 시책사업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사업계획들을 꼼꼼히 검토하여 주시고 각종 현안업무에 대한 발전적인 방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애하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지금 4월 중순으로써 올해도 벌써 2/4분기에 접어들었습니다.  금년도에 계획하고 있는 각종 사업들이 차질없이 순조롭게 잘 추진되고 있는지를 점검해 볼 것을 당부합니다.
  앞으로 우리 구에서 많은 예산을 들여 사당권에 노인종합복지관을 건립하고 노량진동에 복합경로당을 신축하는 등 크고 작은 기존 시설에 대한 리모델링 공사를 포함한 각종 공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예산이 반영되는 각종 공사에 대한 설계에 앞서 먼저 이 공사를 왜 하는지, 또한 어떤 방법으로 추진되어야 하고 시설과 규모는 어느 정도 되어야 하는지, 또한 장래적으로는 다른 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등 공사에 대한 기본개념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18대 총선과 구민의 날 행사 준비 등 바쁜 와중에도 서울시 주관 청소환경 선진화 자치구 경진대회에서 우리 구가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하였습니다.  최우수구로 선정되기까지 밤낮으로 애써 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그간의 노고에 대해 의회를 대표해서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 한 해도 서울시 및 대외기관 각종 평가에서 전년도에 이어 올 한 해도 괄목할 만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180회 임시회는 6일 간의 짧은 의사일정이지만 열성적인 의정활동을 통하여 집행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해 주는 등 각종 현안 안건처리가 원만히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빈번한 황사와 일교차가 심한 계절입니다.  의원님들과 가정,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각자의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유호  이상으로 제180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