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비주얼

푸른동작, 열린의회 동작구의회는 항상 문이 열려있습니다.


의회에 바라는 점을 남겨주세요

의회에 바란다

Go

회의록검색 ASSEMBLY

회의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의원홈페이지 HOMEPAGE

상임위원회 HOMEPAGE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언론보도사항


  • 언론보도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강한옥의원, 동작구의회 최초 여성 의장 선출
작성자 동작뉴스 조회 334
작성일 2018년 07월 11일
첨부파일

지난11일 동작구의회가 의장단 구성을 위한 제280회 임시회에서 제8대 의회 전반기 의장에 강한옥 의원,  부의장에 최정아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날 의장, 부의장 선거는 재적의원 17명중 17명의 의원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17명의 의원 만장일치로 3선의원인 강한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흑석동·사당1·2동)과 최정아 의원(자유한국당, 사당3·4동)을 각각 의장과 부의장으로 선출했다.

▲ 제8대동작구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강한옥 의원(흑석동, 사당1,2동)    

동작구의회 최초의 여성의장으로 선출된 강한옥 신임의장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은 지방자치의 성공에서 비롯되고, 지방자치의 성공은 지방의회의 역량과도 비례한다. 우리 8대 구의회가
이러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난 1대부터 7대 의회에서 선배님들이 다져놓은 그 토대 위에 이제 8대 의원님들께서 화합과 열정을 더해주시길 바란다. 집행부와도 소통을 나누면서도 견제하며 동작구의 발전과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정아 신임 부의장은 "신임의장과 동료의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부의장으로서의 직무에 최선을 다하겠다. 집행부와도 상생하면서 슬기로운 협치를 통해 올바른 구정 방향이 설정되도록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개원직후 동작구의회 의원, 의회사무국 직원들과 함께 현충원을 찾아 참배한 강한옥 의장은  ‘조국을 위해 몸 바친 선열들의 정신을 본받아, 제8대 개원을 시작으로 초심의 마음으로 주민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는 자세로 동료의원들과 함께 신뢰받은 의정활동을 하겠다’ 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의회는 12일 의원별 상임위원회를 배정하고 13일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후 다음달 제281회 동작구의회 임시회를 열고 2018년 주요업무계획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전글
다음글 동작구의회, 추석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관리담당
의회사무국 : 공보팀 02)820-1447

홈페이지 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