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신뢰받는 의회, 행복한 동작구민 동작구의회 노성철 의원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5분 자유발언

이전 페이지

5분 자유발언

다음페이지
5분 자유발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불법전단지 근절에 관하여
노성철
노성철 의원
대수 제9대 회기 제 326회 본회의
차수 2차 일자 2023-02-21
관련 회의록   회의록 보기 영상 회의록  영상 회의록

안녕하세요?  흑석동, 사당1동, 사당2동이 지역구인 구의원 노성철입니다. 
저는 지난 2월 8일 본회의에서 불법전단지 근절을 위한 시스템 도입을 외치는 5분 발언을 하고 보름간 동작구청 건설행정과 광고물관리팀, 동작구청 기획예산과, 사당1동 지구대, 동작경찰서, 국회, 그리고 여성가족부 등을 찾아다니면서 하나의 예산 쓰임을 위한 분석, 처방, 집행의 과정을 가졌습니다.
그 결과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동작경찰서와 동작구청의 불법전단지 합동 단속기간이 만들어졌고 매주 2회 저녁시간 때에 합동단속이 진행됩니다.  경찰서에서 취하는 선조치와 병행하여 우리 동작구청에서는 자동경고 발신 시스템을 도입하여

후조치도 함께 취하며 한번에 소탕하자고 목소리를 높였었는데 추경으로 미뤘으면 좋겠다는 집행부의 목소리에 계속 막혔습니다.
동작경찰서의 인사이동 속에서도 발령 첫날 일하는 수사과장님을 건설행정과 공무원들과 같이 만나고 신임 동작경찰서장님은 이수진 국회의원님 덕분에 간담회에서 수사의 필요성에 대한 어필이 잘 되었고,

그 결과 3월부터는 불법전단지에 쓰여진 대포폰을 못쓰게 만드는 자동경고 발신 시스템도 동작구청에서 도입 가능하게 어제 소통을 마쳤습니다.  
구청장님께 직원들의 보고만 남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 속에서 고생하신 광고물관리팀 정점순팀장님 그리고 어제 건설행정과 합동 미팅에서 좋은 안을 제시해 주신김기진 예산팀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이 모든 과정 속에서 저는 답답함을 금치 못 했습니다.  너무나 답답했습니다. 
정말 이 불법전단지에 미친 사람처럼 일해야만 대화를 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수동적인 구조가 답답했고 막혀있는 사고방식도 답답했습니다. 
물론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도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동작구 내에는 많은 이슈들이 있을 것이고 그 이슈를 풀어가는 과정이 있을 것입니다.  그 과정 속에서 동작구 길거리가 내가 운영하는, 내가 사장인 가게 바닥이라고 생각하고 불편함을 호소하는 주민들의 목소리가 매번 듣는 민원이라고 생각하는 게 아닌 정말 내 소중한 가족의 간절한 목소리라고 생각하면서 행정을 한다면 저희 동작구는 더 큰 발전을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희는 집행의 최전선에 있는 사람들입니다.  조금 더 능동적이고 조금 더 유연한 사고가 필요하지 않을까 말씀드리면서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흑석고 유치에 관하여
이전글 동작구의 자동경고발신시스템 도입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