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신뢰받는 의회, 행복한 동작구민 동작구의회 노성철 의원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5분 자유발언

이전 페이지

5분 자유발언

다음페이지
5분 자유발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동작구의 자동경고발신시스템 도입
노성철
노성철 의원
대수 제9대 회기 제 326회 본회의
차수 1차 일자 2023-02-08
관련 회의록   회의록 보기 영상 회의록  영상 회의록

안녕하십니까?  흑석동․사당1동․사당2동이 지역구인 구의원 노성철입니다.
먼저 사진자료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차마 제 입으로 얘기할 수 없습니다. 
사당1동, 사당2동 사당역에서 이수역으로 이어지는 상권을 걷다 보면 이런 성인물 불법전단을 흔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관내 역 주변으로 무차별적으로 배포하는 성인물 전단지는 차량 및 오토바이를 이용하여 뿌려지고 있어서 수거와 단속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전단지만으로는 업소를 확인할 수 없으며 휴대폰 번호는 거의 대포폰, 외국인 명의로 되어 있어 옥외광고물법으로 행정처분에도 한계가 있었고요.  동작구청 건설행정과 광고물관리팀에서는 불법현수막․전단지 등 민원처리, 순찰 및 전단 수거를

매일 2회씩, 불법광고물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자 신상명세 자료요청을 월 1회씩 동 주민센터에 협조를 요청하여 통행이 많은 역 주변 순찰 강화 및 수거 요청, 경찰서에 살포 관련 경범죄 처벌법으로 순찰 강화 및 조치 요청, 통신사에 불법광고물 휴대폰번호의 전기통신 서비스 이용 정지 요청 등을 진행하였지만 결론적으로 실질적인 효과는 없었습니다.
이에 과거 몇몇 지자체에서 효과를 보았던 자동경고발신시스템을 도입하자고 제가 집행부와 소통하였고 해당 시스템은 200여 개 번호로 번갈아 가며 전화를 하여 영업을 못 하게 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2년 전쯤에 MBC에 보도된 자료인데 불법전단지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불특정다수의 전화번호 200개를 생성해서 계속 무차별적으로 전화를 하는 겁니다.  그러면 해당 전화번호는 쓸 수가 없게 되겠죠.  그러면 전단지를 3만 장이건 5만 장이건

만들어 놨어도 다 버리게 되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 설정값만 설정해 놓으면 무차별적으로 전화를 하는 겁니다.  그러면 전단지를 앞으로 함부로 뿌릴 수 없게 되겠죠.  아직 동작구에는 도입되지 않았는데 처음에는 건설행정과와 6월에 추경 관련해서 소통했고 두 번째는 기획예산과와 예비비 관련해서 소통했고 세 번째는 다시 건설행정과와 기금으로 예산 소통 중에 있는데 집행부에서는 중요한 게 필요성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 도입 시 매월 서버 관리비는 200만원이 채 되지 않습니다.  불법전단지로 인한 민원과

여러 주민들의 불편은 말할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최근 2개월 동안 제가 받은 민원만 20회가 넘습니다. 
주민의 세금으로 월급을 받는 저희가 빠르게 바로 잡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어떤 예산보다 저비용으로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고 주민들을 위해,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동작구의 깨끗한 거리를 위해 꼭 빠르게 판단하고 조치하여 도입하여 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불법전단지 근절에 관하여
이전글 동작구 상권르네상스사업 실태에 관하여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