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신뢰받는 의회, 행복한 동작구민 동작구의회 장순욱 의원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5분 자유발언

이전 페이지

5분 자유발언

다음페이지
5분 자유발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각부서별 소속 위원회 정상화 방안 촉구
장순욱
장순욱 의원
대수 제9대 회기 제 326회 본회의
차수 2차 일자 2023-02-21
관련 회의록   회의록 보기 영상 회의록  영상 회의록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박일하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대방1․2동이 지역구인 장순욱의원입니다. 
본 의원은 오늘 동작구 각 부서별 소속 위원회의 정상화 방안 등에 관해 촉구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본 의원은 이번 회기에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각 부서에 많은 위원회가 있지만 이 위원회의 활동 내용이 매우 미흡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각 부서에 있는 위원회의 역할이 무엇입니까?  본 의원이 이 자리에서 말하지 않아도 잘 알겠지만 위원회의 역할은 부서에서 하고자 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보다 더 잘 수행하기 위해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고 이런 전문가들로부터 현안사항을 경청하고

논의해서 구민들에게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 아닙니까? 
본 의원이 지난 5분 발언에서 시간에 쫓겨 언급하지 못했지만, 우리 의원들 앞에 제8기 동작구 보건의료계획 요약본이 있습니다. 
제8기 동작구 지역보건의료중장기계획서를 만들었는데 회의 한번 거치지 않고 저한테 와서 사인을 해달라고 하는 것을 보고 제가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저는 오랜시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박일하 구청장 임기 4년 동안 보건의료계획에 대한 전문가회의를 한 번도 하지 않고 완성된 계획서를 가지고 와서 사인해 달라는 것이 말이나 됩니까?
일하는 동작, 새로운 변화, 새롭게 출발하는 동작구의 슬로건이 박일하 구청장님 혼자만의 부르짖음입니까?
요즘 본 의원은 박일하 구청장님의 구정에 대해 공직자 여러분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편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본 의원은 이 자리에서 정말 간절한 마음으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께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현재도 열심히 구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직자분들이 많지만 이제는 공직자 여러분이 한마음으로 보다 더 진실되게, 새롭게 출발하는 박일하 구청장님과 함께 구민의 행복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주시고, 아울러 각종 위원회를 활성화해 주시기를 촉구드리며 본 의원의 발언을 마치고자 합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동작복지재단 운영에 관한 사항
이전글 동작구민체육센터 운영체계관련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