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신뢰받는 의회, 행복한 동작구민 동작구의회 신동철 의원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5분 자유발언

이전 페이지

5분 자유발언

다음페이지
5분 자유발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동작구 인사이동과 공간재배치에 관한 제언
신동철
신동철 의원
대수 제9대 회기 제 326회 본회의
차수 1차 일자 2023-02-08
관련 회의록   회의록 보기 영상 회의록  영상 회의록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노량진 1ㆍ2동이 지역구인 의원 신동철 인사드립니다. 
 어느덧 입춘이 지났습니다.  입춘을 맞이하여 맑은 기운을 받아들이고 경사스러운 일이 많기를 기원합니다.
 오늘 본 의원은 독립투사의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우리 동작구는 현재 1910년 일제시대로 돌아가는 듯 합니다.  그 실상을 보면 청사 재배치라는 이 말 한마디로 노량진1동 동작구 자원봉사센터 지하에 있는 꼬마도토리를 나가라고 합니다.  그리고 메가스터디 2층에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는데 그 업체는 내쫓기고 있습니다.  총, 칼만 안 들었지 일제시대하고 다를 게 뭐가 있습니까? 
 또한 이 문제로 인해서 구의회 직원들과 집행부 공직자와 몇 번을 만났습니다.  돌아오는 답변은 “아직 결정된 바가 없습니다.”였습니다.  전혀 결정된 바가 없다면 거기 가서 “나가라, 비워달라” 이 얘기는 누가 하는 겁니까?  혹시 구청장님도 모르시는 것 아닙니까?  밀실행정하시는 것 아닙니까?  밀서를 보내서 누군가 그 자리에 가서 그 사람들을 왜 내모는지 저는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행정을 하기 위해서 구청장이 되신 겁니까?  동작구민을 아프게 하고 슬프게 하고, 공직자 여러분들이 새로 바뀌었으면 더 기쁘고 평화로운 일하는 동작, 새로운 변화, 이게 새로운 변화입니까?  구민들을 아프게 하고 슬프게 하고 집에서 내쫓고 그런데 중간관리자들은 이 내용을 전혀 모릅니다.  물어보면 어찌된 지도 몰라요.  이번에 청사관리팀이 새로 생겼습니다.  그분에게 물어봤습니다.  이 배치도가 어떻게 됩니까?  모른답니다.  벌써 2월입니다.  그분들은 통보를 받아서 쫓겨날 준비를 하고 오실 분들은 오려고 짐을 싸놓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갈라치기 하시는 겁니까?  왜 이렇게 동작구민을 힘들게 하는 겁니까?
그리고 구청장님은 누가 그럽디다.  동작구에 행사의 왕자가 있다고.  행사에 가서 하시는 말씀 무겁게 하셔야 됩니다.  선거 때 배드민턴장 세 군데에 가서 공약하셨죠?  당선되고도 오셔서 얘기하셨습니다, 해 준다고.  해 보니 그게 되는 겁니까?  되지도 않는 헛공약을 왜 하고 다니시는 겁니까?  그리고 지금 얘기하는 것 지키기도 4년이 버겁습니다.  지키려고 하세요.  공약이 아닌 실천, 지금 공약할 때가 아닙니다.  실천할 때입니다.  
 본 의원은 그분들과 마지막 촬영을 했습니다.  꼬마도토리가 불러서 이 자리가 마지막이 될 수 있으니 의원님이 와서 이것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다고, 거기 활동하는 인물이 404명입니다.  한마디 상의도 없이 통보 그리고 업무과정에 장애인사회보장과 박미영 과장, 경제정책과 유재천 과장 두 분과 같이 한 번 얘기했습니다.  박미영 과장은 1월 13일에 회의 한 번 하고 구정 전에 동작구에서 쫓겨났습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유재천 과장은 들으셔야 됩니다. 

 마지막 경고하겠습니다.
 구청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교각살우하지 마십시오.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두 눈 부릅뜨고 계속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동작구가 이래서 되겠습니까?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