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다가가는 소통의회, 다가오는 구민행복 동작구의회 김용아 의원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5분 자유발언

이전 페이지

5분 자유발언

다음페이지
5분 자유발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294회 5분 발언에 대한 의견
김용아
김용아 의원
대수 제8대 회기 제 295회
차수 1차 일자 2019-10-08
관련 회의록   회의록 보기 영상 회의록  영상 회의록
  안녕하십니까?   상도3동, 대방동지역 더불어민주당 김용아의원입니다. 
  지난 제294회 임시회 회의 시 자유한국당 구의원 세 분이 동작구의회에서 중앙정치에 예속되어 우리 동작구와 관계없는 것을 마치 의혹이 있는 것처럼 발언하였습니다.  너무 정치적이고 음모에 가까운 총선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동작구가 마치 비리의 온상인 것처럼 말하여 주민들에게 공직사회의 불신을 조장하고 공직사회와 주민들을 갈라놓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의원 중 한 분이 발언하신 사당노인복지관의 문제 제기에 관련하여 제가 듣기로는 사당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전화번호 등을 요구하였는데 복지관에서 줄 수 없다고 하니 그 이후에 무슨 연유에서인지 많은 자료를 요구하고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5분자유발언을 하였습니다. 이는 구의원의 권력 남용 내지는 갑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 개인의 정보를 구의원이 요구합니까?   이것은 부당합니다.   이것은 또한 총선용이라는 명백한 증거이기도 합니다. 저는 실제로 자유한국당 의원 중 한 분이 누구와 어떤 통화를 하였는지도 들었습니다.   이런 사실이 있는지 명백히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자유한국당 의원 중 한 분은 조국 장관과 관련하여 마치 구청이 조국 장관 투자사업과 유착하여 일감 몰아주기 식의 5분자유발언을 하고 의혹을 제기하였는데 이는 내구연한이 지났거나 미설치 가로등 점멸기를 나라장터를 통한 정당한 공개입찰 과정을 거쳐 교체한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면서 중앙정치에 편승하여 마치 우리 구청도 이런 것과 유착관계가 있는 것처럼 주민들에게 공직사회의 불신을 조장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중앙정치의 총선을 겨냥한 정치적 발언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의회에서 발언하면서 아무런 증거없이 의혹 부풀리기 식으로 한다면 그 어느 누구라도 이런 표현을 못하겠습니까? 다른 자유한국당 의원 또한 앞의 두 의원의 의견을 가지고 우리 공직사회가 비리의 온상인 것처럼 의구심을 갖게 하여 마치 사실인 것처럼 기정사실화하여 주민들의 불안과 분노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근거없는 의혹을 부풀려 공직사회와 주민들 사이를 갈라놓는 행위는 적절치 못하고 더구나 선거용 데이터 수집을 위하여 공직자에게 요청한 것은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구의회와 구청은 주민들과 직접적 대면이 있는 곳으로 주민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행정력이 미쳐야 하는 곳입니다.   중앙에서 논쟁하는 것만으로도 주민들은 지쳐있습니다. 우리 동작구의회가 동작 주민들만의 의회이기를 소망합니다. 경청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