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신뢰받는 의회, 행복한 동작구민 동작구의회 정유나 의원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구정질문

구정질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로 열선 설치에 관하여
정유나
정유나 의원
대수 제9대 회기 제 325회 본회의
차수 4차 일자 2022-12-21
관련 회의록   회의록 보기

도로 열선설치사업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도로 열선설치사업은 민선 8기 공약 사업으로 원격 가동이 용이하고 강설 시 주민 불편 해소에 효과가 좋아 주민 호응도가 무척 높은 사업입니다.  

특히 도로에 열선을 설치하면 환경에 유해한 제설용 염화칼슘 사용량을 줄일 수 있고 강설 시 자동으로 눈이 쌓이지 않는 도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안전사고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열선 설치가 꼭 필요한 지역 중 실제로 열선이 설치된 지역이 극히 적다는 것은 무척 안타까운 일입니다.  

사당3동의 경우 사당로13길 같은 곳은 경사가 심하여 열선 설치 민원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당4동에도 휴먼시아 아파트 후문 인근 도로는

급경사로 인해 열선이 꼭 필요한 곳입니다.  관내 경사지 상태를 감안하면 앞으로도 열선 설치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청 자료를 보면 올해 24개소 설치 후에 내년에 4개소를 더 설치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현재까지 관내에서 열선 설치 신청이 들어온 곳이 140군데나 된다고 하는데 전체 신청 도로 중 열선이 설치되는 곳은 겨우 20%밖에 되지 않습니다.

부족한 예산으로 인해 모든 경사로에 열선을 다 설치할 수는 없겠지만 불요불급한 예산을 줄여서라도 최대한 많은 도로에 열선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사도가 급하고 제설작업이 힘든 곳에 우선적으로 설치해 주면 좋겠습니다.
안전을 위한 예산은 다른 어떤 예산보다도 우선적으로 배정돼야 된다고 봅니다.  

서울시와도 충분히 대화해서 최대한 많은 시비를 받아올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경사로의 교통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꼭 필요한 열선설치사업에 대한 추가 계획에 대해 서면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 회의록   답변 회의록 보기
[ 답변자 : 천정욱 부구청장 ] ( 제325회 제4차 2022년-12월-21일 )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유용 미생물 활용에 관하여
이전글 사당 청소년 문화의집 공간 활용에 관하여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