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신뢰받는 의회, 행복한 동작구민 동작구의회 정재천 의원입니다.

홈으로 회의록 구정질문

구정질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노량진1동 쌍용예가아파트 앞 주정차 해소를 위한 대책
정재천
정재천 의원
대수 제6대 회기 제 239회
차수 4차 일자 2013-12-19
관련 회의록   회의록 보기
노량진1동 만양로에 위치한 쌍용예가 아파트 앞 도로의 불법주정차 해소를 위한 대책에 대하여 안전건설교통국장에게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구 정진학원과 강남교회 오거리 앞 우성아파트를 지나는 만양로는 왕복 2차선 도로로 학원과 고시원, 상가, 아파트 등이 혼재한 지역으로 유동인구가 많을 뿐만 아니라 마을버스 및 차량의 통행량 또한 많은 지역으로 불법주정차로 인해 보행인과 지역주민 등이 항상 많은 불편을 겪는 지역입니다. 그로 인해 정진학원 초입부터 강남교회 오거리 앞 그리고 우성아파트 입구 등 약 300여 미터 이내의 도로에만 3곳에 불법주정차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불법주정차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곳에 불법주정차 차량이 증가하는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어 단속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지역의 주민들이 역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 예로 불법주정차 카메라의 시야에서 벗어난 강남교회 맞은편 쌍용예가아파트 앞 쪽의 도로는 불법주정차를 막기 위하여 주차금지 볼라드 및 화분 등을 도로 양편에 설치해 놓고 있으나 그 설치물로 인하여 보행 등 통행불편은 물론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쌍용예가아파트 앞 쪽의 도로에도 도로미관을 개선하고 장기적으로 불법주정차를 근절하기 위하여 단속카메라를 설치하여 줄 것을 건의드리며 예산상의 사유로 당장 카메라 설치가 어렵다면 강남교회 오거리 앞의 카메라를 이전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 회의록   답변 회의록 보기
[ 답변자 : 안전건설교통국장 조병준 ] ( 제239회 제4차 2013년-12월-19일 )

노량진1동 쌍용예가아파트 앞 주·정차 해소를 위한 대책과 노량진배수지공원 옆 노들길 고가차도 밑의 유턴 도로개설 건의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노량진1동 쌍용예가아파트 앞 지역은 노량진역에서 상도동 방향 통행차량과 주변지역 대단지 아파트 건축으로 통행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인근 상가지역 이용객의 주·정차 등으로 교통 불편 민원사항이 많은 지역입니다.
우리 구에서는 주·정차 해소를 위해 2006년부터 정진학원, 강남교회, 우성아파트 등에 불법주·정차 단속용 CCTV 3대를 설치 가동 중에 있으며 불법주정차단속반을 1일 2회 투입하여 주·정차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위 구간 내 단속용 CCTV 효율성 강화를 위해 이설 설치하도록 검토하겠으며 쌍용예가아파트 앞 불법주·정차 문제해소를 위한 단속반 활동을 1일 2회에서 4회로 강화하여 교통 소통 불편민원 최소화에 노력하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서면질의>서부선 도시철도 차량기지 관련하여
이전글 노량진 배수지공원 옆 노들길 고가차도 밑의 유턴 도로개설(신호체계 변경) 건의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동작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