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300회-개회식-본회의-2020.06.10 수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300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0년 6월 10일(수)   10시

       제300회동작구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영련)
(10시05분 개식)

◇의사팀장 김영련    지금부터 제300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강한옥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강한옥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창우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아침저녁으로 부는 바람은 청량합니다.   짙어가는 신록은 푸르러 눈부신 여름의 문턱 6월을 맞아 여러분과 함께 제300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토요일은 제65회 현충일이었습니다.   또한 이달 6월은 순국선열의 애국충정을 기리는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각자의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라도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의 뜻을 기리고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되새겨보는 달이 되었으면 합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개회하여 14일간 진행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9회계연도 결산안과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그리고 조례안 등의 안건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먼저 결산검사를 위해 한 달여 기간 동안 수고하신 서정택 대표위원님을 비롯한 결산검사 위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결산의 심사는 예산주기의 마지막 단계라는 인식과 사후심사라는 성격으로 인해 의례적이고 형식적으로 처리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오히려 다음 예산의 편성과 심의 과정에서 피드백 시킬 수 있는 유의미한 정보들을 산출하는 활동이라는 의미에서 예산주기의 중요한 첫 단계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인식의 전환을 바탕으로 이번 결산심사에 임하는 의원님들께서는 전년도 예산이 당초 목적에 맞게 적재적소, 적시에 적법하게 집행되었는지에 대한 면밀한 심사를 하여 주시고 그 결과를 내년도 본예산 심의과정에서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번 회기에 다루게 될 구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조례안에 대한 심사에도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창우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곧 다가올 본격적인 무더위와 풍수해 등에 대비하여 집행부에서 수립한 2020년도 여름철 종합대책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올 여름도 구민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고 건강과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그치지 않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구민 여러분께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방역수칙만 잘 지켜도 코로나19의 공격으로부터 자신과 가족과 우리 공동체를 지켜낼 수 있습니다.
   방역수칙과 함께하는 새로운 일상을 평범한 일상으로 만들어 주시길 당부드리면서 점점 더해지는 무더운 날씨 속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이상으로 제300회 동작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