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98회-개회식-본회의-2020.04.03 금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298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0년 4월 3일(금)   10시

       제298회동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영련)

(10시02분 개식)

◇의사팀장 김영련    제298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강한옥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강한옥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창우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싱그러운 봄기운과 형형색색 꽃들이 만개하는 아름다운 계절 4월의 봄을 맞이하였지만 지금 코로나19로 인해 구민의 안전과 건강은 크게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에 동작구는 구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촘촘한 방역망을 가동하여 감염병 확산 방지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감염병의 공포와 두려움 속에서 동작구는 잘 극복하고 있고 앞으로도 잘 헤쳐 나가리라 믿고 있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 방역과 극복을 위해 애쓰시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과 최일선에서 수고하고 계시는 의료진, 동 방역대와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자원봉사자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려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합니다.
   특히 동작구 보건소 공직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예방행동수칙을 지키면서 차분하게 대처해 주고 계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동작구민 여러분!
   동작구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전염병 확산 방지 못지않게 지역경제의 위기 현상을 매우 심각하게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런 난국을 타개하기 위한 원 포인트 추가경정예산안의 심의를 위해 임시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코로나19 감염병 대응과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회복, 아울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등 대상자별 맞춤형 지원 예산이 적절하게 편성되었는지 꼼꼼하게 살펴주시기 당부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우리 국민은 그동안 수많은 위기 상황을 겪었고 항상 슬기롭게 극복해 왔습니다.   그런 불굴의 의지는 가장 강력한 면역력으로 밝은 미래를 여는 원동력입니다.   아침 해가 뜨기 직전이 가장 어둡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지금 새로운 태양을 맞이하는 터널 끝에 서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는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우리 동작구의회는 구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으며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이번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지금도 코로나19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과 높은 시민 의식을 보여주고 계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평화가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영련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