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7대-제244회-개원식-본회의-2014.07.14 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244회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임시회 폐회중)
본회의회의록 개원식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사무국

   일 시   2014년 7월 14일(월)   10시

       제244회동작구의회(임시회 폐회중)개원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원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임종열)
(10시05분 개식)

◇의사팀장 임종열    지금부터 제7대 동작구의회 개원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으니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다음은 의원선서가 있겠으니 의원님들은 그대로 서 계시기 바라며 구청장님과 간부공무원님들은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선서문 낭독은 의장님께서 전 의원을 대표하여 낭독하시겠습니다.
   선서 시 의원님들께서는 왼손에 선서문을 들고 오른손을 들어 주시기 바라며 선서 끝 부분에서는 의장님과 동시에 본인의 이름을 낭독하시고 손을 내리시면 되겠습니다.
   아울러 선서 후 선서문에 서명하여 자리에 두시면 의회사무국에서 보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선서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장님께서는 선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 유태철    선서, 본 의원은 법령을 준수하고 동작구민의 권익과 복리증진을 위하여 그리고 구정의 건전한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동작구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2014년 7월 14일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의원
   양   창   원       전   갑   봉       이   봉   준
   김   명   기       유   태   철       김   성   근
   김   재   열       최   민   규       신   희   근
   김   현   상       최   정   아       최   정   춘
   황   동   혁       강   한   옥       서   정   택
   김   순   희       김   주   은
◇의사팀장 임종열    이상으로 선서를 마치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태철 의장님의 개원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태철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창우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 우리는 벅찬 기대와 염원 속에 제7대 동작구의회의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이러한 뜻 깊은 자리에 우리 열일곱 명의 의원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구민의 대표로 선출된 동료의원님들과 이창우 구청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제7대 동작구의회가 시작되는 이 자리에서 우리는 42만 구민의 권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그리고 구정발전을 위해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서약하고 다짐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오늘의 이 서약을 가슴 깊이 새기고 앞으로 4년의 임기 동안 구민들이 피부로 느끼고 만족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야 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
   국가발전의 원동력은 지방자치의 성공에서 비롯되며 지방자치의 성공은 지방의회의 역량과도 비례한다고 할 것입니다.   우리 제7대 의회가 이러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난 제1대부터 제6대 의회에서 선배님들이 다져놓은 토대 위에 제7대 의원님들께서 화합과 열정을 더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반기 의장으로서 앞으로의 의정운영 방향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구민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항상 민의에 귀와 가슴을 열고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겠으며 구민들의 고충과 아픔을 살피고 함께 나누겠습니다.   또한 언제라도 의회를 방문하여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문을 활짝 열어놓겠습니다.
   둘째, 견제와 협력하는 균형의회를 운영해 가겠습니다.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수행함에 있어 결과에 대한 비판보다는 과정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구민의 뜻에 부응하는 구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역현안 등 힘을 모아야 할 사안에 대해서는 적극 협력하는 균형의회를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변화와 혁신하는 창의적인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잘못된 관행은 합리적으로 과감히 개선하고
전문역량 강화와 폭넓은 안목으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항상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선진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넷째, 미래의 꿈이 있는 희망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구민들이 지금의 동작구보다는 앞으로 더 살기 좋은 동작구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신뢰와 희망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한 제7대 의회가 끝까지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선 제6기 이창우 구청장님!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의회와 집행부는 상호 견제해야 하는 관계 이전에 동작구의 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존재하는 공동운명체이며 우리 의원들과 공직자 여러분들은 그 목표 달성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사명과 소임을 구민들로부터 부여 받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42만 구민을 위해 우리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도록 합시다.   
   아울러 전국 지자체장 중에서 가장 젊은 이창우 구청장님께서 젊음의 힘과 에너지로 변화하는 동작, 활기 넘치고 역동적인 동작이 될 수 있도록 구정을 잘 이끌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우리 열일곱 명 의원 모두는 구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잊지 않고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임종열    이상으로 제7대 동작구의회 개원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14분 폐식)